“특허 출원!” ‘N Vision 74’ 출시 임박?

현대자동차, 지난해 중반부터 다수의 특허 출원
역대급 컨셉카 N Vision 74, 실제 양산 가능성 높아져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7월 고성능 N 브랜드의 전동화 비전을 바탕으로 한 콘셉트카 ‘RN22e’와 ‘N Vision 74’를 세계에 첫 공개했다.

N Vision 74

전문가들은 이 슈퍼카들이 곧 판매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특히 현대자동차는 최근 N Vision 74와 관련된 다수의 특허를 출원해 양산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지난 6월 22일, 카버즈를 비롯한 해외 매체들은 현대자동차가 N Vision 74의 양산과 관련해 최종적인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러한 주장은 현대자동차가 미국 특허청에 제출한 여러 관련 특허를 근거로 하고 있다.

현대차 N Vision 74

이 소식통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중반부터 고성능 수소차 개발과 관련된 여러 건의 특허를 출원해 왔고, 지난 6월 15일에는 관련 서류가 일반에 공개됐다.

이 특허들 중 핵심은 가연성이 높은 수소연료 사용으로 인한 차량 충돌 시 연료전지 케이블을 보호하는 방법이다.

한편, 차세대 넥쏘 모델에 해당 특허의 적용 가능성이 있지만, 연료전지 쌓기와 케이블 및 셀 충격 흡수 부재 등에 대한 언급으로 인해 N Vision 74에 적용될 가능성을 높였다.

현대차 N Vision 74

N Vision 74 대표적 디자인 특징, 프레임리스 도어 관련 특허 출원

현대자동차는 수소 누출 감지 및 연료전지 열 관리 시스템의 구조적 개선에 관한 특허를 추가로 출원했다.

현대차 N Vision 74

현대는 이전에 N Vision 74 콘셉트의 연료 전지 아키텍처 설계가 제공하는 냉각 성능을 강조한 바 있다.이 외에도 현대자동차는 N Vision 74의 독특한 디자인 특징인 프레임리스 도어와 관련된 특허도 출원했다.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과 견고한 구조의 센터 터널을 다루는 N Vision 74 전용으로 보이는 특허 2건도 추가로 발견되었다.

현대차 N Vision 74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N 브랜드의 전동화 기술을 구현한 두 대의 ‘롤링 랩’ 콘셉트카를 공개한 바 있는데, 회사 측은 “롤링랩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 기술을 양산 모델에 반영하기 ,전 연구 개발과 검증을 위한 차량”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롤링랩 RN22e에 대해 N 브랜드의 전동화 글로벌 모듈러 플랫폼(E-GMP)을 기반으로 한 첫 고성능 차량으로, 최첨단 기술을 시험하고 검증하는 차량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향후 전동화 N 양산 차량의 가능성을 시사한다.

현대차 N Vision 74

뿐만 아니라, N 브랜드 론칭과 함께 공개된 N Vision 74는 고성능 수소 콘셉트를 구현하고 포니 쿠페 콘셉트의 정신을 계승한 모델로,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미래 고성능 차량에 대한 N 브랜드의 중장기적 도전을 상징한다고 강조하였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기아 하이브리드 무상수리

“속도가 20km로..” 정면돌파 선택한 현대·기아차, ‘혹시 내차도?’

더보기
토레스 EVX 결함

“출시 두 달인데 벌써?” 토레스 EVX, “이건 좀 실망인데요”

더보기
기아 EV5 중국 출시

“530km 주행에 2천만원대?” 기아, 엄청난 스펙 자랑하는 전기차 판매시작

더보기
기아 EV9 올해의 차

“어쩐지 대박 났다더니” 돌풍 일으키고 있는 현대·기아차

더보기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그랜저 떨고 있니?”.. 토요타 신형 PHEV 출시, 연비와 디자인에 ‘열광’

더보기
혼다 어코드 안전벨트 부품 누락 리콜

“이런 일이 터지다니”.. 혼다, 일주일 만에 두 번째 리콜 실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