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전기 세단 ID.7 기반 모델
추후 ID.X 퍼포먼스 스타일 및 성능이 반영된 GTX 출시
폭스바겐이 ID.X 퍼포먼스라는 눈부신 성능의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이 차량은 폭스바겐의 전기 세단 ID.7을 기반으로 한다.
ID.X 퍼포먼스는 듀얼 전기 모터를 갖추고 있어, 무려 550마력의 엄청난 출력을 자랑한다.
폭스바겐의 GTI 시그니처 중 하나인 레드 포인트는 차량의 하단을 감싸는 독특한 스타일로 표현됐으며, 실내에서도 레드 포인트와 스포티한 시트가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전용 휠, 카본 소재의 고급스러운 바디 킷, 그리고 대형 리어 스포일러가 특징이며 차량의 양산은 가까운 미래에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폭스바겐 ID.X 퍼포먼스, 총 출력 550마력
폭스바겐 ID.X 퍼포먼스는 강력한 듀얼 전기 모터 시스템을 자랑하며, 사륜구동을 통해 550마력의 파워를 보여준다. 그 덕분에 0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은 4초 미만에 완료된다.
또한, 200kW급의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며, 전용 서스펜션 덕분에 ID.7보다도 60mm 더 낮은 지상고를 자랑한다.
차량의 전륜 서스펜션은 토 각도가 확장되었고, 20인치의 경량 휠은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타이어로 둘러싸여 있다.
이 외에도 검정색의 펜더 플래어가 추가되어 타이어를 보호하면서 측면 볼륨감을 향상시켰다. 차량의 전면부 스플리터와 후면부 디퓨저는 고급 카본 소재로 완성됐다.
대형 리어 스포일러나 범퍼의 측면 공기흡입구 같은 세부 사양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한편, ID.X 퍼포먼스의 기반이 되는 ID.7은 스포티한 5도어 패스트백 세단으로, 최신 MEB 플랫폼을 사용한다.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0.23Cd의 뛰어난 공기저항계수를 보여준다.
흥미로운 것은, 이 ID.X 퍼포먼스의 디자인과 성능 요소들이 곧 출시될 GTX 모델에 반영될 예정이라는 점이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