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예술인데?”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우승작 ‘폴스타 시너지’ 공개

핫 휠즈와의 협업을 공식화한 폴스타.
양산 차량을 매치박스 버전의
다이캐스트 모델로 출시할 예정

지난해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승한 ‘폴스타 시너지(Polestar Synergy)’의 실물 크기 모델이 2023 뮌헨 오토쇼(IAA 2023) 내 폴스타 뮌헨 스페이스에서 전시된다.

2022년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세 디자인의 결합으로 ‘폴스타 시너지’가 탄생했다. 이 과정은 폴스타 디자인 팀과의 6개월의 긴 호흡 아래 진행됐다.

지난해 공모전의 핵심은 ‘퍼포먼스(Performance)’였으며, 과제는 전기차 시대의 지속 가능한 첨단 기술을 중점으로 한 새로운 퍼포먼스를 투영하는 것이었다.

600개 이상의 참가작 가운데, 심사위원단은 프랑스 파리 출신의 ‘스와프닐 데사이’와 ‘데바시시 데시무크’를 외부 디자인에서, 그리고 잉샹 리를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선정했다. 이는 최초의 복수 우승 디자인 선정이다.

데시무크는 귀상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데사이는 기술적 발전과 노화의 아름다움을 중점으로 표현했다. 더불어, 조종석은 부유하는 느낌의 퍼포먼스 디자인으로 탑승자에게 새로운 느낌을 제공한다.

폴스타 시너지는 그 독특한 디자인과 비율로 슈퍼카의 실루엣을 선보이며, 10월 7일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엘 세군도의 핫 휠즈 레전드 투어를 시작으로 폴스타 전시 공간에서의 전시가 예정되어 있다.

우승작 3개가 합쳐진 ‘폴스타 시너지’

한편, 폴스타는 글로벌 장난감 기업인 마텔의 핫 휠즈 브랜드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내년에 있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을 기점으로 핫 휠즈는 폴스타의 양산 차량을 매치박스 버전 다이캐스트 모델로 출시할 계획이다.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디자인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그들의 비전과 우리 디자인 팀과의 협업으로 멋진 자동차를 탄생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마텔과의 협업을 통해 폴스타 브랜드와 공모전을 더 넓은 관객에게 알릴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 이것은 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더 흥미로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마텔 수석 부사장 로베르토 스타니치는 “핫 휠즈와 폴스타의 결합은 디자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앞으로도 두 브랜드의 협업이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Highway toll exemptions

설 명절 “이때 놓치면 돈 내야 됩니다”…정부가 발표한 깜짝 소식 봤더니

더보기
삼성 SK 성과급 개편

줄줄이 빠져나가자 ‘승부수’ 던진 삼성전자, 효과는?

더보기
명품 소비 급감

“여보, 이 돈이면 차라리”… 3년 만에 ‘빨간불’ 켜졌다, 무슨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