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최초 전기 SUV 모델
2024년 1분기에 국내 출시 예정
전기 SUV 쿠페 ‘폴스타4’도 출시 계획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는 아랍에미리트에서 폴스타 3의 혹서기 테스트를 2주 동안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이를 통해 개발의 마지막 단계로 진입하게 됐다.
폴스타 3는 브랜드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차량(SUV)이며, 내년 1분기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2023년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눈부신 데뷔를 거친 폴스타 3 프로토타입은, 지난 8월 엔지니어 팀과 함께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했다.
폴스타의 차량 개발 과정에서 주행 및 공조 시스템의 미세 조정을 위해 실시하는 극한의 기후 조건 테스트가 목적이었으며, 50도(화씨 122도)까지 올라가는 두바이와 아부다비 주변의 큰 도시 및 사막 지역에서 진행됐다.
폴스타의 역량과 기술이 집약된 폴스타3
폴스타 3는 브랜드의 첫 플래그쉽 SUV로, 폴스타의 전반적인 기술과 역량을 집약하여 순수한 디자인, 강력한 성능, 최고급 편의 사양 및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을 갖췄다.
기본적으로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폴스타만의 다이나믹한 주행감을 유지하면서 편안함을 제공한다.
또한, 듀얼모터 파워트레인에 기반하여 최대 517마력 및 910Nm의 강력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111kW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최대 주행거리 610km(WLTP 기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엔비디아 기반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지원하는 폴스타 3는 2024년 1분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폴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주문 가능하다.
폴스타는 이어서 전기 SUV 쿠페인 폴스타 4까지 론칭하여 총 세 가지 모델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폴스타의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폴스타 3의 개발과 테스트는 원활하게 진행 중이며, 2024년 1분기에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폴스타 3는 우리의 새로운 시작이며, 내년 1분기에는 한국의 고객들이 폴스타 스페이스를 통해 그 뛰어난 디자인과 혁신적인 인테리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