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기다린 하이퍼 EV 로터스 이비야 이렇게 나왔다

이비야, 130대 한정 생산
내달 글로벌 출시, 8월부터 고객에 배송

로터스가 첫 공개 이후 4년 만에 순수 전기 하이퍼카 ‘이비야(Evija)’를 다음 달 전 세계적으로 출시한다고 공표했다. 고객들에게 전달될 곳은 다음 달에 열리는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카 위크 이벤트가 될 예정이다.

로터스 이비야

이비야의 개발 업데이트는 2020년과 2021년에 대부분 발표되었으나, 그 이후로 추가적인 정보는 거의 제공되지 않았다.

로터스 이비야

로터스는 원래 2020년에 고객 인도를 계획했지만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지연이 발생했으며, 이어 로터스와 윌리엄스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 사이의 기술 계약 종료로 인해 출시 일정은 한 번 더 미뤄졌다.

로터스 이비야, 제로백 2초대

로터스의 관계자는 최근 2023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전기 하이퍼카 ‘이비야’의 인도 준비가 완료되었으며, 고객에게는 이르면 8월부터 배송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로터스 이비야

이비야의 생산 시작 시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한정판 ‘에머슨 피티팔디 에디션’을 전시했으며, 해당 차량은 중국 고객에게 전달이 예정되어 있다.

로터스는 원래 이비야를 단 130대만 생산할 계획이었으며, 현재는 130대 재고가 아직 모두 소진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는 잠재적인 소유자들에게 여전히 주문할 기회가 있음을 시사한다.

로터스 이비야

한편 4개의 전기 모터에 의해 구동되는 이비야는 2,000마력 및 173.37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0-100km/h를 2초 대에 도달한다. 0-300km/h는 단 9초 만에 가속한다.

로터스 이비야

로터스 이비야의 판매 가격은 약 150만 유로로, 이는 한화로 약 21억 원에 달한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BMW 신형 X3 출시

“아빠, 자동차 콧구멍이 이상해요”..BMW 디자인의 핵심, 새로운 키드니 그릴 유출?!

더보기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요즘 같으면 경찰 왔을듯”..딸에게 간접 고소 당한 박세리 아빠, 논란 됐던 과거 일화 또한 덩달아 ‘화제’

더보기
기보배

“잘 사는 줄 알았는데”..결혼 8년차 양궁 여제 기보배, 억소리나는 포상금에도 남편과 각집살이 하게 된 사연은?!

더보기
BYD 씰 국내 출시

“이 정도까진 줄 몰랐다”..우후죽순 밀려오는 중국산 전기차, 국내 업체 ‘초긴장’

더보기
진

“월드스타면 이정돈 타야지!”..군 복무 마친 BTS 진, 수억 호가하는 슈퍼카도 덩달아 ‘시선집중’

더보기
사기

“물티슈도 빨아 썼는데 어쩌다가”..천하의 김종국도 수십억 당했다, 뭔 일인가 봤더니..’아뿔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