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치 않더니 “포르쉐 부럽지 않다”… 현대차 신차? 이게 정말이라면..

현대차 아이오닉 6N
렌더링 이미지 공개돼
아이오닉 6N 렌더링
RN22e. / 출처: Hyundai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6N의 출시를 앞두고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오닉 5 N 성공 이어질지, 기대감 증가

현대차의 고성능 N 디비전은 이미 아반떼, i30, i20과 같은 모델들이 라인업에 있으며, 아이오닉 5 N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 ‘2024 올해의 전기차’로도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아이오닉 6 N은 현대의 전기차 라인업에서 또 다른 혁신을 예고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를 통해 공개도니 아이오닉 6 N의 렌더링은 고성능 스포츠카의 매력을 물씬 풍긴다.

아이오닉 6N 렌더링
아이오닉 6 N 렌더링 / 출처: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

비전 N 74와 유사한 커다란 헤드램프와 넓은 휠 아치를 특징으로 하며, 고성능 차량으로서의 안정성과 강렬한 인상을 동시에 담아냈다.

측면에는 대형 브레이크 디스크와 N 로고가 새겨진 붉은색 캘리퍼가 적용되어, 차량의 제동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차량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설계로 보인다.

아이오닉 6 N의 전면부는 에어커튼과 프론트 립 스포일러가 강조된 구조로,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여 하중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스포츠카 같은 거대한 윙 스포일러 주목

후면부에서는 커다란 윙 스포일러가 눈에 띄며, 이는 다운포스를 극대화하여 고속 주행 시 차량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이러한 공기역학적 설계는 고성능 전기차로서의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이오닉 6N 렌더링
아이오닉 6 N 렌더링 / 출처: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

아이오닉 6 N은 현대의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파워트레인은 아이오닉 5 N과 동일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650마력을 넘는 성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약 3.2초 이내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포착된 주행 테스트 장면은 많은 네티즌들의 아이오닉 6 N 성능에 대한 기대치를 높혔다.

아이오닉 6 N은 현대가 전기차 시장에서 어떻게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지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이르면 내년 9월에 출시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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