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큰 변화 예상되는 차세대 팰리세이드
전·후면 디자인, 신형 싼타페와 달라져

현대자동차의 팰리세이드 모델이 풀체인지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카버즈(CarBuzz)’의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팰리세이드는 현행 모델과 구별되는 새로운 스타일을 채택한다.
또한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현대차 신형 싼타페와 차별화된 전·후면부 디자인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개 시기는 2025년 하반기다.
신형 팰리세이드에 2.5 터보 하이브리드 탑재
현대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2018년 12월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됐다. 출시 당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상품성을 앞세워 국내 3열 SUV 및 미니밴 시장에서 고객층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2020년과 2021년에는 현대차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SUV로 기록됐으며 미국 시장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해 팰리세이드는 부분 변경을 통해 기본 옵션이 강화되고 상품성도 전반적으로 향상됐다. 이러한 부분 변경 모델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약 35,870대가 인도되며 꾸준한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
2025년 하반기에 공개될 풀체인지 모델은 대대적인 변화가 기대된다. 현재 SUV 트렌드에 부합하는 박시한 정통 SUV 스타일을 강조할 예정이며 차체 볼륨감이 돋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면부와 후면부 디자인은 현대차 신형 싼타페와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진화한다. 또한 신형 팰리세이드에는 현대차가 개발 중인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된다.
풀체인지 모델 예상 모습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의 예상도도 최근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CARBUZZ’에 의해 게재된 이 예상도는 현대차 제품 기획 부사장 올라비시 보일(Olabisi Boyle)과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이에 따르면 새로운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신형 싼타페의 박시한 스타일을 따르면서도 보다 볼드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가진다.
후면부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고려할 때 크고 대담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 디자인은 최근 출시된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와 내년 출시 예정인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최신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ㅋㅋ 1.6하브나 완벽하게 만들지~부족함 쩌는데 2.5는 얼마나 최악일까ㅜㅜ 토요타한번 빌려써라
GV80에 이미 달려서 나오는 파워트레인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