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출시 된다고?” 페라리, SF90 스파이더 공개

페라리, 한정판 스페셜 모델 2종 공개
799대, 599대 한정 생산
구매 고객에 7년 메인터넌스 프로그램 제공

페라리가 SF90 스트라달레 기반의 새로운 한정판 모델 SF90 XX 스트라달레와 SF90 XX 스파이더를 선보였다.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V8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이 두 모델은 각각 799대와 599대의 제한된 생산량으로 출시된다.

SF90 XX 스트라달레는 SF90 스트라달레의 극도로 강화된 버전으로, 트랙용 차량의 성능을 기준으로 하되 공도에서의 주행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이 차량은 최초로 공도에서의 주행이 가능한 XX 모델로서, 페라리의 트랙 기술, 공기역학 효율성, 그리고 출력 성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SF90 XX 스트라달레, 전형적 페라리 스타일 반영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손에서 탄생한 SF90 XX 스트라달레는 SF90 스트라달레의 엔지니어링 능력을 집약시키고, 이를 극한까지 끌어올려 완성하였다.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차량의 디자인은 스타일링 센터와 엔지니어링 팀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대폭 개선되었다.

SF90 XX 스트라달레의 디자인에서는 페라리의 순수한 피 DNA를 강조하면서도, 이전 모델의 깔끔한 라인과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였다.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따라서, 레이싱카 스타일의 공기 흡입구와 환기구를 감추지 않았으며, 차량의 시그니처인 프론트 윙과 리어 윙에 위치한 세 개의 루버는 페라리 스타일의 특징을 잘 드러내고 있다.

SF90 XX 스트라달레 디자인의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는 리어 윙이다. 공기역학을 최적화하기 위해 특별히 재설계된 이 부분은 더욱 슬림해진 실루엣을 통해 레이싱카의 롱테일 특성을 만들어 냈다.

페라리 SF90 XX 스트라달레

또한, 인터쿨러의 공기 흡입구 역시 확대되어 공기가 더욱 효율적으로 라디에이터 방향으로 유도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SF90 XX 스파이더, 개성있는 아키텍처 구현

스파이더 버전인 SF90 XX 스파이더는 차량의 후방 디자인을 개편하여, 그 자체만의 독특한 아키텍처를 갖추게 되었다.

페라리 SF90 XX 스파이더

차량의 후방에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플라잉 버트레스가 장착되어 차량 전면의 화살표 모양 테마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플라잉 버트레스의 시각적 효과는 차량의 앞부분까지 확장되어, SF90 XX 스트라달레와는 전혀 다른 이미지를 제공한다.

차량 측면에서 보았을 때, 무게 중심이 더 낮아진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플라잉 버트레스의 위치가 SF90 XX 스트라달레보다 낮아졌기 때문이다.

루프에는 사이드 윈도우와 잘 통합된 랩어라운드 윈드스크린이 장착되어 차량의 무게 중심을 더욱 낮추었다.

페라리 SF90 XX 스파이더

SF90 XX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접이식 하드톱 메커니즘을 활용, 최대 45km/h의 속도에서 단 14초만에 톱을 열 수 있다. 이로 인해, 운전자들은 날씨에 상관없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된다.

SF90 XX 스트라달레는 SF90 스트라달레와 SF90 스파이더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레이아웃을 계승하였다.

이앞쪽에 두 개의 독립적인 전기 모터, 그리고 뒤쪽에 엔진과 기어박스 사이에 위치한 한 개의 전기 모터, 총 세 개의 전기 모터가 V8 내연기관과 통합되어 최대 1030cv의 출력을 내는데 이는 페라리 차량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미드리어에 설치된 V8 터보는 797cv의 엄청난 출력을 제공하여 차량의 성능 한계를 새로운 수준으로 올려 놨다.

페라리 SF90 XX 스파이더

SF90 XX 스트라달레의 F154FB 엔진은 SF90 스트라달레의 동력장치를 기반으로 극단적인 방향으로 개발되었다.

흡기관및 배기관의 성능 향상을 위해 개선되었고, 연소실과 피스톤에 특수 가공을 통해 평균 압축비를 증가시켰으며 보조 공기역학 시스템을 제거하여 SF90 스트라달레 대비 엔진 무게를 3.5kg 줄였다.

페라리의 엄격한 품질 기준과 우수한 고객 서비스는 SF90 XX 스트라달레와 SF90 XX 스파이더에 제공되는 7년간의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차량 구매 후 처음 7년 동안 정기적인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페라리 라인업 모델에 적용가능하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캐딜락 CT4-V 및 CT5-V 블랙윙 스페셜 에디션 출시

“괴물이 나타났다”..천조국서 건너온 677마력 슈퍼 세단, 전기차는 이런 감성 없죠

더보기
이국종

“얼마나 심각하길래”..헬기 타는 의사 이국종, 대한민국 의료 현실 쓴소리에 모두 ‘화들짝’

더보기
노홍철 자동차

“교통사고? 그래도 막을 순 없다”..’초대박’ 사업가 노홍철, 그의 차고에는 이런 비밀이?

더보기
북한 마두산 전기차 주행거리

“이것이 북한산 전기차?!”.. BYD 자동차 닮은 北 전기차 공개, 주행거리 실화?!

더보기
박군

특전사 15년 트로트 가수 박군, ‘470만원 軍 연금’…뒷골 당긴다는 이유는?

더보기
이장우 자동차

“롤스로이스도 벤츠도 아니네” 우동으로 대박난 ‘팜유 왕자’ 이장우, 그가 소유한 고급 SUV의 정체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