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성능을 갖춘 세단
총 출력 802마력, 제로백 3.3초
국내에는 내년 출시
AMG 신형 S63 E 퍼포먼스의 가격이 내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벤츠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2억9900만원으로 공개됐다. 이 모델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합산 총 출력이 802마력에 달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은 3.3초에 완료된다.
파워트레인 구성은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 후륜 전기모터, 13.1kWh 배터리, 그리고 AMG 9단 스피드시프트 MCT 변속기로 이루어진 PHEV다.
이를 통해 최대토크 145.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모델의 최고속도는 250km/h이며, 후륜 전기모터에는 발진 가속을 위한 1단과 초고속 주행을 위한 2단 변속기가 포함되어 있다. 다만, 배터리 완충 시의 EV 모드 주행거리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특징으로는 전자 기계식 안티롤 바를 포함한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다.
차별성 강조한 AMG S63 하이브리드
S클래스에서는 처음으로 도입된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버티컬 루버와 크롬 실버/블랙 마감의 거대한 ‘삼각별’ 로고가 눈에 띈다.
이외에도 젯-윙(jet-wing) 디자인의 프론트 에이프런, 거대한 사이드 에어 인렛, 에어 커튼의 적용은 하이 퍼포먼스 모델의 특성을 강조한다. 21인치 AMG 단조 휠과 AMG 전용 사이드 실도 특징적이며, 후면에서는 사다리꼴 라인, 트윈 테일파이프, 넓은 디퓨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형 S63 E 퍼포먼스의 성능과 기능도 무시할 수 없다. 후륜 조향의 기본 각도는 2.5도로 설정되어 있으며, 주행 조건에 따라 액티브 엔진 마운트가 엔진과 차체 사이의 연결을 조절한다.
또한, 알루미늄 스태빌라이저와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의 적용, AMG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과 카본 트림이 탑재됐다.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AMG 나파 가죽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도 추가됐다.
국내에서의 신형 S63 E 퍼포먼스 기본 옵션으로는 디지털 라이트, 1열/2열 통풍 및 열선 시트, 메모리 시트, 2열 전동 시트, MBUX 2열 태블릿, 부메스터 3D 사운드, 원격 주차 패키지, 최신 ADAS 시스템, 선블라인드 등이 포함된다. 하지만 쇼퍼 패키지는 제공되지 않는다.
언제부터 세단이 아빠들의 워너비였냐 미친 기레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