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 만에 살 ‘확’ 빼고 나타난 솔비
어떻게 다이어트 했나 봤더니…

솔비가 몰라보게 날씬해진 근황을 전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그의 다이어트 비결이 화제가 되고 있다.
솔비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솔비입니다. 시간 참 빠르죠. 벌써 데뷔 19주년을 기념하는 날이 올 줄이야!”라며 글을 올렸다.
이어서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를 표합니다. 솔비 올림”이라고 글을 마무리한 솔비는 최근 모습이 담긴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지난 3월 다이어트 중이라고 밝혔던 솔비는 두 달 만에 몰라보게 늘씬해진 몸매를 뽐내며 이목을 끌었다.
솔비가 다이어트를 위해 선택한 운동은 ‘테니스’

솔비는 얼마 전 테니스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자태를 자랑하기도 했다.
그가 테니스를 즐기는 모습이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되면서, 일각에서는 그의 탄탄한 피지컬이 테니스를 통해 만들어진 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기도 하다.
실제로 테니스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운동이다. 상체와 하체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기 때문이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데다, 테니스는 운동량이 상당히 많은 운동이기도 하다. 그러면서도 격렬함을 잊고 남녀노소 누구나 푹 빠져들어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운동이 바로 테니스다.

그러나 테니스를 칠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라켓을 휘두르느라 한쪽 팔을 계속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팔꿈치 관절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다.
이를 ‘테니스 엘보’라고 하는데, 갑자기 팔을 많이 써서 테니스 엘보가 발생했다면 약 4~6주 간의 휴식을 통해 완화될 수 있다. 그러나 증상이 나타났는데도 계속 무리한다면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해질 수 있다.
또 발목을 접질리는 발목 염좌 또한 조심해야 한다. 코트를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라켓을 휘두르고 공을 받아내야 하는 운동인 만큼, 테니스를 즐길 때는 반드시 부상에 유의하면서 플레이해야 한다.
경기 시작 전 충분한 스트레칭과 준비 운동은 부상을 막기 위해 꼭 필요하다. 발목부터 무릎, 척추, 어깨, 목까지 뭉친 근육과 관절을 천천히 풀어준 다음 경기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테니스와 함께 골프에 푹 빠졌다는 솔비

솔비가 즐기는 운동은 또 있다. 솔비는 “요즘 골프에 푹 빠져 있다”며 골프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골프는 다른 운동에 비해 정적인 운동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실제로는 운동량이 꽤 많은 운동이다. 특히 필드에서 카트를 타지 않고 걸을 경우 탁월한 유산소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골프의 기본 동작인 스윙은 전신을 사용하므로 상체와 하체의 근육을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다. 경기 도중 클럽을 계속 바꿔 가면서 사용하는 것도 여러 부위의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지점이다.
그러나 골프 또한 테니스처럼 부상의 위험이 있는 운동이다. 테니스나 골프뿐만이 아니라 어떤 종류의 운동이더라도 시작하기에 앞서 스트레칭으로 몸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운동만으로 다이어트? 적절한 식단 관리가 병행되어야

솔비는 운동과 함께 철저한 식단 관리도 병행했다.
그는 “다이어트 중 두부 등의 단백질을 많이 섭취했다”며 “배고플 때는 우유와 달걀을 먹고, 수시로 물을 마시며 배를 채웠다”고 자신의 다이어트 비결을 이야기했다.
솔비가 다이어트 중 즐겨 먹었다는 두부와 달걀은 대표적인 고단백·저칼로리 식품이다. 우유 또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낮은 편이기 때문에 많은 스타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찾는 식품 중 하나이다.
또 솔비는 수시로 물을 마시며 배를 채웠다고 하는데, 다이어트를 할 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꽤 중요한 부분이다. 노폐물 배출을 도와 몸의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음식이든 한 가지 음식만 고집하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금물이다.
한 가지 음식만 먹는 다이어트의 경우 단기적으로는 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장기화되면 영양 불균형 등을 초래할 수 있다.
솔비 또한 “한 가지 음식만 먹고 있지는 않다. 세 끼를 모두 챙겨 먹으면서 건강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말로 올바른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몰라보게 날씬해진 솔비의 근황과 다이어트 비결에 관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살 많이 빠졌다”, “전성기 시절의 미모가 나오네”, “나도 오늘부터 다이어트 시작해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