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및 기존 고객 대상 프로모션
T 포인트, 바우처 등 혜택 제공
폭스바겐코리아는 17일, 순수 전기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ID.4’의 구매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폭스바겐코리아가 전기차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모션으로, ID.4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의 29만원대 월납입금, 36개월 무이자 혜택 혹은 500만원 상당의 카카오 T 포인트 바우처(50만원권 10매) 중에서 선택하여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사샤 아스키지안(Sacha Askidjian) 사장은 이에 대해 “정부의 전기차 보급 촉진 계획에 동참하며 ID.4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폭스바겐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전략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폭스바겐 ID.4, 보조금 적용 시 4천만원 대
이번 폭스바겐코리아의 프로모션에서는 카카오 T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T 포인트를 제공한다.
이 포인트는 현금처럼 활용이 가능해 전기차 충전부터 택시, 주차, 대리 운전 등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특별 혜택은 10월 1일부터 ID.4를 새로 구매하거나 인도받은 모든 고객에게 제공된다. 단, 지점별로 제공 수량에 한계가 있어 소진 시 프로모션은 종료된다.
기존에 2023년형 ID.4를 올해 6월부터 9월 사이에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해당 고객에게는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용 가능한 250만원 상당의 바우처가 증정될 예정이다.
다만, 2022년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이 혜택에서 제외된다. 프로모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대리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ID.4는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중저가 모델의 부재를 해소하기 위해 나온 ‘모두를 위한 접근 가능한 전기차’로 포지셔닝되었다.
덕분에 출시 즉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여러 국내 자동차 시상식에서 상을 받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3년형 ID.4의 주요 특징으로는 1회 완충으로 최대 421km의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전비 4.9km/kWh로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점이 있다.
한편, 폭스바겐 ID.4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수입 전기차 중에서 최고 수준의 국비 보조금 58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여기에 지자체별 추가 보조금까지 고려하면 4천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