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성능” 괴물 SUV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스파이샷 포착
터보차저 4.0L V8엔진과 전기 모터의 결합
포르쉐 718보다 뛰어난 놀라운 주행 성능

람보르기니 우르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또 한 번 모습을 드러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위장막에 가려져 있어 정확한 모습을 볼 수는 없었지만, 실루엣을 통해 새로운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대략적인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이번에 포착된 스파이 샷을 통해 2023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하이브리드 모델 간의 몇 가지 사소한 차이점이 발견되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스파이 샷 (출처-motor1)

먼저, 헤드라이트는 기존 모델보다 가늘어진 것처럼 보이며, 그릴은 변경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하단 통풍구는 더 뚜렷한 모양을 갖고 있으며, 후드는 더 평평해진 것으로 보이지만, 전면 그릴에 있는 독특한 홈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스파이 샷 (출처-motor1)

후면의 경우는 기존 모델의 테일라이트와 쿼드 팁 테일파이프가 적용된 리어 페시아를 그대로 유지한 것으로 파악된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최고 출력 820마력 발휘하는 괴물같은 성능

람보르기니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돼 약 820마력 정도의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스파이 샷 (출처-motor1)

따라서, 전기 모터 없이 V8엔진과 8단 변속기를 사용하는 현재의 우루스는 690마력,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 제로백 2.7초, 최고 속도 315km/h를 자랑하는 파나메라와 비슷한 수준이기 때문에, 이 번에 포착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더 빠를 것으로 보인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스파이 샷 (출처-motor1)

휠은 현재 우루스에 장착된 22인치 로우 프로파일 휠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며, 앞쪽에는 285/40ZR-22, 뒤쪽에는 25/35ZR-22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에는 양산 모델에 사용된 피렐리 P 제로 대신 일본의 타이어 제조업체 브리지스톤의 타이어가 장착됐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스파이 샷 (출처-motor1)

아우디 Q8, 포르쉐 카이엔, 벤틀리 벤테이가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우루스는 지난 1986년 출시된 LM002 이후 람보르기니의 첫 번째 SUV로, 기존 람보르기니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레이스에서 포르쉐 718을 이길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PHEV 스파이 샷 (출처-motor1)

한편, 람보르기니 우루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공식 출시일이나 차량에 대한 최종 세부 정보, 가격 등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판매되고 있는 우루스 S나 우루스 퍼포만테의 가격이 2억 9,000 ~ 3억 1,700 만 원 정도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이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관심 집중 콘텐츠

HD현대일렉트릭 성공 신화

46년 한 우물 파더니 “잭팟 터졌다”…온 세계가 감탄한 한국산, ‘이럴 수가’

더보기
CU GS25 International Success

한국 스타일 고집하더니 “6년 만에 돈방석”…세계인 홀딱 반한 한국산, 뭐길래

더보기
한국 비상계엄령 해외 반응

갑작스런 비상계엄인데 ‘미친 속도’…전 세계서 ‘감탄’ 이유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