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포르쉐 카이엔 이라고?” 포르쉐 풀체인지 급으로 변신한 신형 카이엔 공개

신형 포르쉐 카이엔 상하이 오토쇼서 공개
카이엔 터보GT 제로백 3.3초, 최고속도 305km/h
독일 시장 8만 9,097유로 국내는 하반기 출시 예정

18일 포르쉐는 중국에서 열리는 2023 상하이 오토쇼에서 신형 포르쉐 카이엔을 공개했다.

이번 모델에서는 램프류와 범퍼 형상이 일부 수정되었으며, 더욱 디지털화된 구성과 새로운 섀시 기술이 도입되었다. 또한, 포르쉐는 이번 카이엔이 이전 모델 대비 가장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거친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포르쉐 카이엔

신형 카이엔은 외형도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공격적으로 진화되었다. 이번 모델에서는 아치형 윙과 결합된 프론트 엔드, 보닛, 리어 에이프런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으며, SUV 버전의 번호판 위치도 쿠페와 동일하게 범퍼 쪽으로 이동되었다.

포르쉐 카이엔

또한, HD 매트릭스 LED 램프와 3차원 테일램프 등 조명 디자인도 새롭게 적용되어, 3만2000개 이상의 픽셀이 내장된 고화질 램프가 탑재되었다.

포르쉐 카이엔

이번 모델에서는 새롭게 디자인된 12.6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운전석 쪽에 탑재되었다. 또한, 중앙에는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으며,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를 통해 차량 주요 기능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과 같은 최적화된 앱도 사용할 수 있다.

포르쉐 카이엔

더불어, 조수석에 탑재된 10.9인치 디스플레이에서는 퍼포먼스 데이터 표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어 뿐만 아니라 영상 콘텐츠 스트리밍도 가능하다.

포르쉐 카이엔

차량에는 새로운 공기 정화 시스템도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활용하여 터널 입구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공기 재순환 기능을 활성화하며, 센서가 공기 중의 미세먼지 입자 농도를 감지하면 스스로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포르쉐 카이엔

또한 이오나이저를 사용하여 공기 중의 세균과 오염물질을 제거해 알레르기 환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포르쉐 카이엔

카이엔 S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으로 대체된 V6 엔진을 사용하며, 최고출력 474마력과 최대토크 61.2kgf·m을 발휘한다.

포르쉐 카이엔

이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7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73km/h에 이른다. 반면, 기본형 모델은 V6 엔진을 탑재하며, 353마력과 51.0kgf·m의 최대출력과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포르쉐 카이엔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6기통 엔진과 전기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최고출력 470마력을 발휘한다.

포르쉐 카이엔

배터리 용량은 이전 모델 대비 늘어나 WLTP 기준 최대 9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11kW 완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2시간 30분만에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할 수 있다.

포르쉐 카이엔

카이엔 터보 GT는 유럽 이외 시장에서 주목받는 플래그십 모델 중 하나이다. 이 모델은 쿠페 형태로 출시되며,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659마력을 발휘한다.

포르쉐 카이엔

이를 토대로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는 3.3초만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305km/h에 달한다.

포르쉐 카이엔

고속도로와 주요 도로에서 운전하는데 있어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액티브 스피드 리미터, 방향 전환 어시스트, 코너링 어시스트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일부를 포함한 개선된 포르쉐 이노드라이브가 발전하였다.

포르쉐 카이엔

이를 통해 교통 체증이나 위험한 상황에서도 운전자를 적극적으로 보조하여 운전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향상시킨다.

포르쉐 카이엔

한편, 신형 카이엔의 독일 시장 판매 가격은 8만 9,097 유로(한화 약 1억 2,000만원)부터이며, 국내 출시는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한마디로 개판이란 소리?!”..불쑥 발표했다 ‘아뿔싸’, 결국엔 ‘당장 아냐’

더보기
원빈 천우희

원빈이 안타깝다고 도와준 무명 여배우, 결국 전세계 이목 사로잡은 근황

더보기
현대차 쏘렌토 PHEV 가격

“6천만 원대 쏘렌토?!”..美서 출시한 韓국민 아빠차, 뭐가 다르나 봤더니 ‘어머나’

더보기
김호중

“이 정도일 줄 꿈에도 몰랐다!”..뺑소니 논란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가 무려..

더보기
건강보험제도 신분증

“한 번만 봐주세요? 이젠 안 통한다”..확 바뀌는 건강보험제도 , 절대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폴스타 4 가격

“와 역시 이거였구나!”..뒷유리 없는 폴스타 4, 뒷차는 어떡하나 했는데 ‘역시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