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면신차 살 이유 없죠” 기아 중고차에 소비자들은 좋겠네

인증중고차 사업 시작한 기아
이를 위해 한국타이어와 MOU 체결
차량 성능 고려한 맞춤 공급 예정
기아 한국 타이어 MOU
카니발/출처-기아자동차

기아가 지난 14일 브랜드 체험관 ‘기아 360’에서 한국타이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증중고차용 타이어 공급에 관한 이 협약식에는 기아의 권혁호 부사장, 한국타이어의 박종호 한국사업본부장을 포함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고품질 인증중고차 제공을 목표로 타이어 공급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기아 한국 타이어 MOU
출처-현대자동차그룹

기아 EV6에 아이온 에보AS 장착

기아는 중고차 매입 후 상품화하는 과정에서 한국타이어의 주력 제품을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차량에 장착한다.

승용차와 SUV에는 각각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와 온로드용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HL3’가 장착된다.

EV6에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를, 스팅어에는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V12 에보 2’를 장착하는 등 차량 성능을 고려한 타이어를 공급한다.

기아 인증중고차 한국타이어 공급
EV6/출처-기아자동차
기아 한국 타이어 MOU
셀토스/출처-기아자동차

차량의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높이는 필수 요소 중 하나가 타이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의 목적은 인증 중고차 구매 고객에게 최상 상태의 차량을 공급하는 것”이라며 “한국타이어에서 공급받은 새 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신차급 중고차가 인증중고차로

기아는 인증중고차 사업을 지난 1일부터 본격 시작했으며 완성차 제조사만이 제공할 수 있는 방식을 통해 기존 중고차 업계와 차별화를 추구한다.

또한 기아는 신차급 중고차의 인증중고차 판매를 위해 5년 이하, 10만km 미만 주행한 차량을 매입 기준으로 설정했다. 이 중 200개 항목의 검사를 통과한 차량만이 인증중고차로 판매된다.

기아 인증중고차 한국타이어 공급
K5/출처-기아자동차

이번 타이어 교체 업무협약은 기아 인증중고차의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는 조치로 해석된다. 기아 관계자는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경우 한국타이어의 새 제품으로 장착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원빈 천우희

원빈이 안타깝다고 도와준 무명 여배우, 결국 전세계 이목 사로잡은 근황

더보기
현대차 쏘렌토 PHEV 가격

“6천만 원대 쏘렌토?!”..美서 출시한 韓국민 아빠차, 뭐가 다르나 봤더니 ‘어머나’

더보기
김호중

“이 정도일 줄 꿈에도 몰랐다!”..뺑소니 논란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가 무려..

더보기
건강보험제도 신분증

“한 번만 봐주세요? 이젠 안 통한다”..확 바뀌는 건강보험제도 , 절대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폴스타 4 가격

“와 역시 이거였구나!”..뒷유리 없는 폴스타 4, 뒷차는 어떡하나 했는데 ‘역시나’

더보기
네이버 라인 일본 지분 매각

“매출 15조 공룡으로 키웠는데”..아시아 1위 네이버 라인, ‘방 빼’ 라는 일본 정부에 ‘아비규환’

더보기

2

  1. 그러면 가격은 상승 하겠네,중고차 한대 팔면 마진율이15%~20%라던데ㅡㅡㅡ 신차가 가 너무 비싸다 현기차는 자국민 을 호구로 보는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