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리미티드 에디션 R333 공개
최초로 일련번호가 매겨진 한정판 에디션
눈에 띄는 강렬한 라임 옐로우 메탈릭 색상
새로운 폭스바겐 골프 R 333 리미티드 에디션이 공개되면서 폭스바겐 골프 R 20주년 에디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폭스바겐 골프 R 333는 폭스바겐의 고성능 핫 해치백인 골프 R의 특별한 한정판 모델로 “333”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333마력의 강력한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폭스바겐 골프 R은 일련번호가 매겨진 최초의 한정판으로, 티타늄 아크라포빅 배기 장치를 비롯한 다양한 성능 향상 옵션을 갖추고 있다. 더욱 눈에 띄는 매력 포인트는 바로 라임 옐로우 메탈릭 색상이다.
라임 옐로우 메탈릭 색상은 블랙 액센트를 통해 강 조화를 이룬 멋진 포인트이다. 또한, 19인치 에스토릴(Estoril) 알로이 휠에는 ‘세미-슬릭’ 타이어를 장착하고 다이내믹 R 센터 캡으로 장식하여 더욱 다이내믹하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한다. 이에 더해, 파란색 R 브레이크 캘리퍼 세트를 추가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폭스바겐 골프 R 333 리미티드 에디션,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라임 옐로우 메탈릭 색상
골프 R 333는 2.0리터 4기통 TSI 엔진을 사용하며, 최고 출력은 333마력, 최대 토크는 43.8kg·m를 발휘합니다. 이 엔진은 터보차저와 직접 연료분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고성능 주행을 위한 탁월한 가속력과 동적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고속도 270km/h 제로백 4.3초를 자랑하고 R 퍼포먼스 토크 벡터링도 갖추고 있어 드리프트 주행 모드도 가능하다.
골프 R 333의 인테리어는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장된 480W 하만카돈 하이파이와 IQ.라이트 보조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한 이 차량은 내부가 검은색 나파 가죽으로 마감되었다.
특히, 운전석과 동승석에는 높은 측면 지지력을 제공하는 버킷 시트가 장착되어 있고, 가죽으로 감싸진 스포츠 스티어링 휠, 앰비언트 조명으로 다양한 컬러와 조명 패턴을 선택할 수 있어 차내 분위기를 조절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골프 R 333은 대부분의 내부 재료와 마감이 고품질 소재로 구성되어 있고, 섬세한 디테일과 정교한 마감이 돋보이며, 알루미늄, 카본 파이버 등의 재료가 사용되어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한편, 폭스바겐 골프 R 333은 독일에서만 판매되는 골프 R 20주년 에디션으로 가격은 한화로 약 1억 원 부터 시작한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