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색깔 끌리는데?” 맥라렌도 놀랄 토요타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의 전용 색상

토요타 수프라 GT4 레이스카 스페셜 에디션 기념 제작
플라즈마 오렌지, 수프라 GT4 100 에디션으로 출시 예정
8단 자동 기어박스와 전용 색상 출시로 특별함 더해

일본의 자동차 회사토요타가 수프라 GT4 레이스카 100대 제작을 기념하여 두 가지 스페셜 에디션 모델을 선보였다. 이 중 하나는 도로 주행이 가능한 모델이며, 다른 하나는 트랙 전용 머신이다.

수프라 RZ 플라즈마 오렌지 100 에디션은 일본에서만 판매되며, 100대 한정으로 생산된다. 이 때문에 토요타는 구매자 선정을 위해 추첨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토요타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은 플라즈마 오렌지색으로 전용 색상으로 제공되며, 무광 검정색으로 마감된 휠과 검정색 브레이크 캘리퍼도 돋보인다.

실내는 블랙 가죽과 블랙 알칸타라로 멋지게 조합되어 있고, 대시보드의 조수석 쪽에는 “수프라 100 에디션” 배지가 자랑스럽게 놓여 있다. 또한, 기어박스는 유일하게 8단 자동으로만 선택 할 수 있다.

토요타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

플라즈마 오렌지 100 에디션의 가격은 한화로 약 7,600만 원으로 책정되었고, 이 모델은 5월 3일과 4일에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개최되는 슈퍼 GT 레이스에서 공개 할 예정이다.

토요타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 플라즈마 오렌지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색상

수프라 GT4 100 에디션은 생산 이정표를 기념하는 특별한 레이스카로 토요타는 이 모델을 단 3대만 제작할 예정이다.

토요타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

이 차량은 플라즈마 오렌지와 매우 흡사한 독특한 외관 색상이 특징이지만, 아직까지 토요타는 이 색상의 정확한 명칭을 공개하지 않았다. 또한, 전면 차체와 모델 일련 번호가 표시된 특수 배지에 약간의 수정이 가해졌고,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토요타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

토요타는 2020년 3월부터 수프라 GT4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 GR 수프라 GT4는 전세계 다양한 레이스에 참가해 지금까지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경기에 총 625대의 차량이 출전했다.

여기에는 GT4 챔피언십과 일본 수퍼 다이큐 레이스를 비롯하여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대회가 포함되어 있으며, 여기에서 통산 79번의 우승과 20번의 종합 우승, 그리고 총 207번의 포디움 획득을 기록했다.

토요타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

또한, 지난해 10월에는 전 세계의 레이스 팀과 드라이버들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브레이크, 핸들링, 동력성능을 강화한 GR 수프라 GT4 EVO를 선보이기도 했다.

토요타 수프라 스페셜 에디션

한편, 작년에 토요타는 유럽에서 경량 버전의 수프라를 출시했다. 이 모델은 6단 수동 변속기와 19인치 휠, 천으로 된 실내 장식으로만 제공되었고, 시트에는 전동 조절 기능과 요추 지지대가 없어서 전체적으로 84.4파운드의 무게가 감량됐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yoonbomi-rado-in-love

“노래 하나 대박나면 이 정도구나”..’윤보미와 7년 열애♥’ 라도, 작곡으로 얼마나 벌길래

더보기
na-hoona-1

“이래서 인기가 많았구나”..58년만에 은퇴 앞둔 가황, 그의 과거엔 대체 무슨 일이?

더보기
신세경 김수현

“그랬다면 말 다했죠”..학교 동창이 최고의 스타★ 됐지만, 이성으로는 안 보인다는 여배우

더보기
MZ-generation

“모집공고 0명, 낚시 공고냐?”…MZ세대 황당 문해력, 고용주 ‘뒷목 잡았다’

더보기
yooseon-sujin-issue

“일할 때 무슨 일이 있었길래♥”…소속사 대표와 결혼에 골인한 스타들, 그들은 왜?

더보기
child-actor-update

“정말 몰라보게 컸구나”..전국민 웃음꽃 피게 만든 아역배우 근황에 ‘어머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