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넌 나와!!!” 토요타 럭셔리 SUV 센추리 발표

일왕가 의전차로 유명한 토요타 센추리
센추리 SUV, 롤스로이스 컬리넌과 흡사
가격은 2280만엔 이상으로 예상돼
토요타 센추리 SUV/출처-카쿱스

토요타 자동차는 이번 달에 플래그십 SUV ‘센추리’ 모델의 공식 출시를 알렸다. 이 차량은 기존의 토요타의 후륜구동 플래그십 세단인 ‘센추리’ 모델의 파생 버전이다.

‘센추리’는 1967년에 처음으로 일본 내수시장에서 발표됐으며, 일본 왕실을 위한 차량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일본의 주요 기업 CEO와 고위 공직자를 위해 제한적으로 제조되는, 토요타의 최고급 브랜드인 ‘센추리’는 일본의 동후지 공장에서 수작업으로 조립된다. 이는 마치 일본판 롤스로이스 팬텀을 연상케 한다.

센추리 SUV에 대한 소문은 이전부터 무성했지만, 출시에 대한 공식 발표는 없었다. 지난 6월에 발표된 럭셔리 미니밴 알파드와 벨파이어의 출시 현장에서 차량의 측면 실루엣만 공개되었을 뿐이다.

토요타 센추리 SUV/출처-카쿱스

공식적으로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없지만, 센추리 SUV 발표 현장에 참석했던 관계자들은 차량이 “롤스로이스 컬리넌과 매우 유사하다”고 전했다.

토요타 럭셔리 SUV 센추리, TNGA-K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

센추리 SUV는 토요타의 ‘그랜드 하이랜더’에 사용된 TNGA-K 플랫폼을 바탕으로 개발하며 차량의 크기는 세단보다 큰 길이 5345mm, 폭 1980mm, 높이 1800mm로 예상된다.

토요타 센추리 SUV/출처-카쿱스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2.4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와 3.5L 가솔린 하이브리드 중 하나로 결정될 것으로 보이며, 이 중 어떤 것을 선택하더라도 토요타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E-Four가 장착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후륜에 전기모터를 추가로 탑재, 힘을 강화하며 각 시스템의 총 출력은 각각 362마력과 600마력으로 예상된다.

차량의 가격은 랜드크루저의 3배 이상인 2280만엔(한화 약 2억700만원)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

토요타 센추리 SUV/출처-카쿱스

토요타 센추리 SUV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전에 일본 내수 전용이었던 ‘크라운’ 모델과 마찬가지로, 센추리 SUV도 북미와 호주 등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에서의 출시 가능성 역시 여전히 열려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차 싼타페 충돌 평가 결과

“아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판매량 1위 싼타페, 또다시 들려온 부족한 소식

더보기
김영준 빠떼루 아저씨

“어렸을 적 부친께서는”..빠떼루 아저씨 김영준, 향년 76세로 떠난 그의 파란만장한 삶 ‘재조명’

더보기
정유미 어린시절

어렸을 적 눈망울이 너무 이뻤던 정유미, 천만 영화에 2초 동안 출연한 사연

더보기
BYD 전기차 차량 누전

“남겨진 가족들 어떡하라고”..전기차 탔다가 ‘찌릿’ 후 의식불명, 세계 1위인데 ‘나몰라라’

더보기
노조

“한동안 조용했는데 또다시?!”..현대차 노조, 생각지도 못한 희대의 요구안에 결국..

더보기
기아 전기 픽업트럭 출시

“이제 출시만 하면 돼” 독창적 디자인의 기아 새로운 전기 픽업트럭 테스트카, 미국서 포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