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SUV”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이렇게 나왔다

국내 사전예약 시작
3.0리터 디젤 엔진의 5인승 스테이션 왜건
8월 4일, 성수동 공식 전시장 오픈

2023년 7월 6일, 차봇모터스가 영국 이네오스 오토모티브의 전통 오프로더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INEOS Grenadier)’의 국내 사전예약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국내 시장에서 판매될 모델은 3.0리터 디젤 엔진을 탑재한 5인승 스테이션 왜건으로, 이 차량은 이번 3월에 있었던 미디어 공개 행사와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영국 석유화학 기업 이네오스 그룹의 짐 래트클리프(Sir Jim Ratcliffe) 회장이 제안한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목표는 4X4 차량에서 찾아볼 수 있는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 내구성 및 실용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그레나디어는 검증된 BMW의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차저 엔진,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을 갖추는 등 영국의 강인함과 디자인을 독일의 철저한 엔지니어링과 결합시키는 독특한 방식으로 제작됐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사전예약, 11일부터 시작

이번 사전예약은 국내 미디어 공개 행사 및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렬한 요청에 따른 것으로, 3.0리터 디젤 엔진이 탑재된 5인승 스테이션 왜건 모델이 대상이다.

사전예약은 11일부터 차봇모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자들에게 우선적으로 본 계약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고객들은 트림과 색상 선택, 옵션 및 액세서리 확정 등 본계약을 체결한 후, 개별적인 일정에 따라 차량의 출고가 이루어질 것이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한편,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전용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가 다음달 4일에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서비스 센터는 차량 점검부터 일반 및 사고차 수리까지 가능한 풀 서비스 형태로 운영된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차봇모터스의 정진구 대표이사는 “지난 3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아시아 최초 공개 행사 이후 예상을 뛰어넘는 많은 문의를 받고 있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본사의 지원을 받아 아시아 시장에서 최초로 사전예약을 실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8월 4일부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공식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서울’에서 직접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쉐보레 기아 포르쉐 리콜

“믿었던 이 차 마저..” 1만 5천여대 대상 ‘리콜’ 쏟아진다

더보기
현대차 기아 하이브리드 무상수리

“속도가 20km로..” 정면돌파 선택한 현대·기아차, ‘혹시 내차도?’

더보기
토레스 EVX 결함

“출시 두 달인데 벌써?” 토레스 EVX, “이건 좀 실망인데요”

더보기
기아 EV5 중국 출시

“530km 주행에 2천만원대?” 기아, 엄청난 스펙 자랑하는 전기차 판매시작

더보기
기아 EV9 올해의 차

“어쩐지 대박 났다더니” 돌풍 일으키고 있는 현대·기아차

더보기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그랜저 떨고 있니?”.. 토요타 신형 PHEV 출시, 연비와 디자인에 ‘열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