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글동글 귀여워” MINI 전기차 모델 미니 쿠퍼 S 일렉트릭 외관 공개

MINI ‘미니 쿠퍼 S’의 외관 공개
미니 전통의 2박스형 해치백 타입
1회 충전 시 402km 주행 가능 예상

MINI의 미니 쿠퍼 풀체인지 모델 미니 쿠퍼 S의 외관이 공개됐다. 2024년 중으로 출시 예정된 풀체인지 신형 해치백 모델인 미니 쿠퍼 S는 최근 스파이샷이 공개되며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 때문인지 MINI에서는 정식으로 신형 미니 전기차 모델인 ‘미니 쿠퍼 S 일렉트릭’ 모델의 외관 모습을 사전에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을 확인해보면 전면부는 미니 특유의 동글동글한 디자인을 유지했고, 후면부는 삼각형 테일램프를 적용한 것이 특징적이다.

MINI 미니 쿠퍼 S

오랫동안 미니의 전통을 이어온 2박스형 해치백 타입 바디에 커다란 원형 헤드 램프, 투톤 컬러 루프에 8각형의 프런트 그릴을 적용했으며, 전체적인 차체의 비율을 조정하고 세부적인 디테일의 차이를 통해 신형 모델로써의 차별화를 두었다.

새로운 미니 쿠퍼의 외관은 전면부에 탑재된 링 형태의 주간주행등과 플로팅 스타일 루프, 경사진 전면부 유리, 랩어라운드 후면 윈도우 등 미니 특유의 디자인을 유지시켰다. 여기에 블랙 하이그로시 폐쇄형 그릴과 캐릭터라인을 보닛에 추가 적용한 것이 인상적이다.

MINI 미니 쿠퍼 S

또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매립형 도어핸들과 18인치 휠을 공격적으로 디자인하였고, 플래그 타입의 사이드미러를 제공해 스포티한 프로포션을 구현했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기존 대비 크기가 작아졌고, 삼각형 내부 그래픽이 반영되었으며, OLED로 방식으로 구동된다.

차세대 미니 쿠퍼 일렉트릭은 40kWh 배터리를 장착하였고, 최고출력 135kW(184마력)의 싱글모터를 탑재해 WLTP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 322km를 자랑한다. 또한, 미니 쿠퍼 S 일렉트릭은 54kWh 배터리를 장착했고, 최고출력 160kW(218마력)의 싱글모터를 탑재해 WLTP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 402km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MINI 미니 쿠퍼 S

국내 인증 기준으로는 미니 쿠퍼 일렉트릭이 200km, 미니 쿠퍼 S 일렉트릭이 300km 정도의 주행 가능 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다음 세대 미니에서도 내연기관 모델인 1.5 가솔린 엔진과 2.0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미니 해치백 모델 역시 계속해서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이번에 공개한 신형 미니 일렉트릭 쿠퍼 S 모델과는 외형적인 차이가 꽤 클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MINI 미니 쿠퍼 S

한편, 2024 미니 일렉트릭의 경우 2024년 5월 정식으로 출시 할 것으로 예정되있으며, 내연기관 모델은 같은 해 7월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아 수소 경전술차량(ATV)

대대장님 타던 레토나 “명성 잇는다”…기아 신형 전술차에 ‘난리’

더보기
테슬라 모델 2 개발

3천만 원 대 車 곧 나오는데 “날개 달았다”.. 테슬라, 무슨 일?

더보기

카니발 아빠들 겨냥 “드디어 나온다”…미니밴 클라스에 기아 ‘초긴장’

더보기
기아 EV9 GT

1만명 넘게 줄 섰던 SUV “새롭게 나온다”…제로백 4초대 기아 신차

더보기
맥라렌 W1 출시

페라리 타던 아빠들 “신차에 눈 돌아간다”…오늘부턴 이 車가 드림카

더보기
르노4 티저이미지

소문만 무성했는데 “이정도 일줄은”…르노가 내놓은 신車, 디자인이 ‘초대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