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맛에 타는거죠!” 화장 고친 벤츠 3종, 특히 실내가 이렇게나?

3년 만에 부분변경 거친
벤츠 콤팩트카 3종 출시
벤츠 더 뉴 GLA 출시
더 뉴 GLA/출처-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마지막 신차로 콤팩트카 부문 세 가지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며 26일부터 공식적인 판매와 고객 인도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 콤팩트카 라인업에는 쿠페 모델 2세대 부분 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A’, SUV 모델 2세대 부분 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그리고 첫 부분 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가 포함돼 있다. 모두 3년 만에 첫 부분 변경을 맞이했다.

더 뉴 CLA, 4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

‘더 뉴 CLA’는 2020년 2월 국내에 출시된 2세대 CLA의 최신 버전이다. 새로운 프론트 에이프런과 메르세데스-벤츠 특유의 삼각별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면부에 적용됐다.

벤츠 더 뉴 CLA 출시
더 뉴 CLA/출처-벤츠

후면부는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LED 리어램프가 장착돼 스포티하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한층 강조한다.

내부에서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과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탑재되어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선사한다. 이 독립형 더블 스크린은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두 개가 연결되어 마치 하나의 넓은 스크린처럼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준다.

더 뉴 CLA 250 4MATIC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이 탑재됐다. 여기에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돼 시동 시 최대 10kW의 추가 힘을 제공한다.

벤츠 더 뉴 CLA 가격
더 뉴 CLA/출처-벤츠

이를 통해 더 뉴 CLA 250 4MATIC은 최대 출력 224마력과 최대 토크 35.7㎏.m를 발휘하는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더 뉴 GLA, 카본 스트럭쳐 트림 옵션 제공

더 뉴 GLA는 외관과 내부 모두에 AMG 라인이 적용되어 역동적인 매력을 강조한다.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감각적인 파워 돔 라인이 있는 보닛, 그리고 새로운 디자인의 프론트 범퍼가 특징이다.

벤츠 더 뉴 GLA 가격
더 뉴 GLA/출처-벤츠
벤츠 더 뉴 GLA 출시
더 뉴 GLA/출처-벤츠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과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새로운 트림 옵션인 ‘스타 패턴 백 발광 트림’이 기본으로, ‘카본 스트럭쳐 트림’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더 뉴 GLA 250 4MATIC 역시 더 뉴 CLA 250 4MATIC과 같은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을 탑재하고 있어, 이를 통해 고급스럽고 강력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B, AMG 엔진까지 제공

GLB는 벤츠의 콤팩트 SUV 라인업에서 GLA와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2020년 처음 선보인 이후 이번에 첫 부분 변경을 마쳤다.

벤츠 더 뉴 GLB 가격
더 뉴 GLB/출처-벤츠

더 뉴 GLB 200 d의 전면부는 프로그레시브 라인이 적용됐다. 4개의 수평 루프르와 중앙에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로고가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로 오프로드 SUV의 특징을 강조했다. 이 모델에는 18인치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 장착된다.

더 뉴 GLB 250 4MATIC은 AMG 라인이 기본 적용돼 화려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로고가 들어간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등이 특징이다.

실내는 GLA에서도 볼 수 있는 ‘스타 패턴 백 발광 트림’을 포함해 세 가지 트림 중 선택할 수 있다. ‘블랙 오픈포어 우드 린덴 트림’의 경우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선택 가능하다.

벤츠 더 뉴 GLB 출시
더 뉴 GLB/출처-벤츠

더 뉴 GLB는 가솔린, 디젤, 고성능 AMG 엔진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더 뉴 GLB 250 4MATIC은 4기통 가솔린 엔진(M260), 더 뉴 GLB 200 d는 4기통 디젤 엔진(OM654)이 탑재된다. 이를 통해 각각 탁월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적용되어 효율성을 강화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 771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은 안정적인 디자인에 AMG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더한 모델이다. 여기에 새로운 디자인의 프론트 에이프런과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실내에는 최신 세대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장착돼 운전자는 모든 주행 기능과 모드를 쉽게 제어할 수 있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돼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최대 출력 306마력, 최대 토크 40.8 kg.m을 발휘한다.

한편 국내에서는 더 뉴 CLA 250 4MATIC, 더 뉴 GLA 250 4MATIC, 더 뉴 GLB 200 d가 먼저 출시됐다. 더 뉴 GLB 250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은 곧 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더 뉴 CLA 250 4MATIC 6250만원, 더 뉴 GLA 250 4MATIC 6790만원, 더 뉴 GLB 200 d 6210만원이다. 또한 더 뉴 GLB 250 4MATIC 698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 7710만원으로 책정됐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브브걸 유정 대학 시절

“역주행 파워가 이정도?!”..유정 탈퇴한 브브걸, 10년 넘는 무명생활 후 입 ‘떡’ 벌어지는 저작권 수익도 화제

더보기
yoon-junghee-actress

“발리에서 극비 결혼 후 사라졌는데”…인기 정점에서 잠적한 여배우의 ‘놀라운’ 근황

더보기
유영재 선우은숙

“양다리가 핵심이 아니었구나”..유영재 이혼 선우은숙, 결정적 이유는 친언니?

더보기
mc-kim-yu-1

“김구라도 유재석도 아니었네?!”…’유느님’ 제치고 방송 최다 출연한 MC, ‘이 사람’이었어?

더보기
송혜교 차은우 어린시절

“이정도 인물 이어야 연예인 하는구나”..굴욕 없는 과거사진 소장 중인 미남·미녀 정체에 누리꾼 ‘심쿵♥’

더보기
조정석 납득이

“어머, 이런 날도 다 오네?!”..12년전 혜성 같이 등장한 명품 배우, 5년만에 들려온 가슴 설레는 소식♥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