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분사 4.0리터 V8 가솔린 터보 엔진 탑재
일렉트릭 모드로 최대 13km 주행
메르세데스-벤츠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춘 메르세데스-AMG GT 쿠페의 최신 모델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를 공개했다. 현재 AMG 라인업 중 가장 빠른 직선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0-100km/h까지 단 2.8초 만에 도달한다.
PHEV 모델, 메르세데스 AMG GT 63 S E 퍼포먼스 공개
C192 세대 메르세데스-AMG GT 쿠페는 C190의 고성능과 혁신을 계승했다. 이전 모델은 순수 2인승 스포츠카로 설계됐지만 신형은 2+2 좌석 배치를 통해 사용성이 확장됐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무게가 증가했으나 여전히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파워트레인은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직분사 4.0리터 V8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를 통해 합산 총 출력 816마력을 달성한다.
여기에 9단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G 변속기가 탑재되며 최고속도는 320km/h로 제한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에는 단 2.8가 소요된다.
또한 6.1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사용돼 일렉트릭 모드에서 최대 13km까지 주행 가능하다.
2+2 AMG 스포츠 시트 장착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빠른 가속력과 향상된 핸들링 능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충격 흡수 시스템과 전자 제어식 차동 잠금 장치도 적용돼 운전자가 뛰어난 성능을 안정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 세미 액티브 롤 컨트롤, 후륜조향 기능이 있는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세라믹 브레이크, 8개의 주행 모드 탑재된 AMG 다이나믹 셀렉트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다. 주행 모드로는 EV 모드, 배터리 유지,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레이스, 개별 사용자 설정 등이 마련돼 있다.
실내에는 3가지 마사지 프로그램이 지원되는 2+2 AMG 스포츠 시트가 장착된다. 매뉴팩처 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도 추가된다.
또한 4도어 GT와 동일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한다. 2025년형 메르세데스 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가격 및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역시 삼각별 벤츠 ㅈ간지
근데 그돈이면 포르쉐 911살게요 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