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Z, RX 사전계약 실시
렉서스 최초의 전기차 RZ 450e
렉서스 RX 7년만에 풀체인지
22일 렉서스코리아는 내달 21일 최초의 순수 전기차 RZ와 완전 변경된 5세대 RX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RZ 450e는 렉서스의 첫 번째 전기 자동차이고, 전기 자동차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e-TNGA 플랫폼을 사용했으며, 전기 자동차에 최적화된 패키징과 차체 강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RZ 450e는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스핀들 보디를 특징으로 하며, 이 디자인은 공기역학적 실루엣과 역동적인 비율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되었다.
RZ 450e의 실내 디자인은 타즈나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다. 이 콘셉트는 승마에서 영감을 얻어 말 고삐 하나로 말과 소통하듯 운전자가 차량에 연결되고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위해 대시보드를 낮추고 센터 콘솔을 운전자 쪽으로 기울여 운전자가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했고, 스티어링 휠에 많은 기능을 배치하여 운전자가 시선을 떼지 않고도 차량을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RZ 450e는 14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파노라마 선루프를 갖추고 있으며, 렉서스 모델 최초로 래디언트 히터가 탑재되어 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렉서스 커넥트와 호환되어 내비게이션, 음악 및 기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고, 파노라마 선루프는 실내로 더 많은 자연광을 제공하여 더 밝고 넓게 느끼도록 도와주며, 래디언트 히터는 겨울철에 좌석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따뜻하게 만들어준다.
RZ 450e는 전기차 전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사륜구동 시스템인 다이렉트4를 탑재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전기 자동차의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전방 및 후방에 각각 모터를 장착하여 모든 휠에 동력을 전달할 수 있으므로 더 빠르고 민첩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더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71.4kWh의 대용량 배터리와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도 탑재되어 있다. 71.4kWh의 대용량 배터리는 RZ 450e에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하며 EPA 추정 주행 거리는 약 570km이다.
여기에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가 적용돼 운전자를 충돌로부터 보호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충돌 경고,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유지 보조 및 오토 하이빔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렉서스는 이번에 출시된 RZ 450e가 수프림과 럭셔리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픽업 및 차량 유지 관리 서비스가 포함된 오토 케어 리스를 통해 렉서스 전기차를 경험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7년만에 풀체인지하는 렉서스 RX 3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
이번에 출시되는 5세대 RX는 지난 2006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국내 최초로 탑재해 출시한 이후 7년만에 완전 변경된 모델로 RX 350h, RX 450h 플러스, RX 500h F 스포트 퍼포먼스의 세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RX 350h는 하이브리드 모델이고, RX 450h 플러스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며, RX 500h F 스포트 퍼포먼스는 2.4리터 터보 엔진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5세대 RX는 토요타의 새로운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이 플랫폼은 더 강하고 가벼워 RX의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RX 350h와 2.5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RX 450h+는 E-Four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E-Four 사륜구동 시스템은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동력을 적절하게 배분하여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해 눈길이나 빗길에서도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새로운 디자인은 렉서스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하여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졌다. 특히 심리스 타입의 스핀들 그릴과 일체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고급스러움을 강조한다.
5세대 RX의 실내는 RZ와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돼 타즈나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적용되어 있다.
특히 전자식 버튼 도어 핸들인 ‘E-latch 도어’와 렉서스 커넥트가 탑재된 14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