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 ‘페이스 언락’ 탑재해 출시하는 GV60
모자나 안경을 써도 작동하는 놀라운 정확성
원격으로 제어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제네시스는 호주에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GV60의 업데이트된 2023 버전을 현지 시장에 출시했다.
2023년형 GV60의 외관은 2022년형 모델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기능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장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는 운전석 도어 트림에 카메라를 통합하고 생체 안면 인식을 사용하여 자동차 키가 없어도 차량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페이스 커넥트 기능이다.
이 시스템은 정확도가 높아 운전자가 모자나 안경을 쓰고 있어도 작동한다고 하며, 대시보드의 지문 스캐너도 업데이트되어 운전자가 지문 스캐너를 터치해 차량의 시동을 걸 수 도 있다.
외관은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에 커버가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기존 아드리아틱 블루 마이카와 히말라야 그레이 메탈릭 및 멜버른 그레이 매트를 대체하는 ‘카프리 블루 마이카’, ‘마칼루 그레이 메탈릭’, 두 가지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으며, 여기에 상파울루 라임 컬러도 추가됐다.
또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센서가 추가된 새로운 공기 청정 기능도 기본으로 제공되며, 앰비언트 라이트 시스템도 업그레이드 되어 발판 조명이 새롭게 추가됐다.
제네시스 GV60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호주에서 출시하는 2023년형 GV60에서 첫 선을 보이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는 제네시스 차량 소유자가 자신의 차량을 스마트폰이나 웹에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차량 위치 추적, 출발 시간 설정, 차량 문 닫힘/열림 제어, 차량 엔진 시작/정지, 차량 상태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은 물론 차량 안전과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차량 경보, 스타트/스톱 알림, 스마트키 알림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차량의 소유주에게는 SOS 긴급 호출 기능, 발렛 모드, 음성 제어, 캘린더 통합, 날씨 서비스, 차량 진단 등이 포함된 서비스를 5년 동안 무료로 구독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되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한편, GV60은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가장 기본적인 AWD 모델은 74kW(99마력) 프론트 모터와 160kW(214마력) 리어 모터가 77.4kWh 배터리로 구동된다.
이 모델의 가격은 한화로 약 9,720만 원 부터 시작하며, 최고급 모델인 퍼포먼스 AWD는 180kW(241마력)의 전륜 모터와 180kW(241마력)의 후륜 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가격은 한화로 약 1억 245만 원 부터 시작하게 된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