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몰던 아빠들 멘붕”…예상 못한 소식에 ‘발칵’

쏘렌토, 미국서 7만 대 리콜
BDC 소프트웨어 결함 확인
국내선 2024년 베스트셀링카
기아 쏘렌토 미국 리콜
쏘렌토 / 출처: 기아

“쏘렌토 해외에서도 잘 팔리더니 이런 이슈가 나오네.” 기아자동차의 대표 중형 SUV, 쏘렌토가 미국에서 약 7만 4,469대 규모의 리콜을 발표했다.

BDC 소프트웨어 문제로 7만 대 리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순간적으로 전원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문제가 확인됐으며, 이는 차량 바디 도메인 컨트롤 유닛(BDC) 소프트웨어 결함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리콜 대상은 2021년부터 2024년형 쏘렌토로, 일반 모델이 6만 3,782대, 하이브리드 8,937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1,750대를 포함한다.

기아 미국 법인은 한국 본사로부터 해당 문제를 접수받아 이를 해결하기 위해 BDC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2024년 하반기 이후 생산되는 차량에는 개선된 소프트웨어가 이미 적용되어 있다.

쏘렌토, 2024년 베스트셀링카 등극

기아 쏘렌토 미국 리콜
쏘렌토 / 출처: 기아

한편, 쏘렌토는 국내 시장에서 오랜 시간 SUV 강자로 자리 잡아온 모델이다. 특히, 2024년에는 국내 완성차 시장에서 연간 베스트셀링카로 등극하며 또 한 번 주목받았다.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8만 5,710대가 판매된 쏘렌토는 경쟁 모델인 현대 싼타페를 비롯한 중형 SUV들과 큰 격차를 벌렸다.

쏘렌토는 가족용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넉넉한 실내 공간,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하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기아가 SUV 시장에서 꾸준히 입지를 다져온 결과다. 특히 쏘렌토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통해 친환경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기아 쏘렌토 미국 리콜
쏘렌토 / 출처: 기아

쏘렌토의 성공은 기아 SUV 라인업의 중심축이 되어, 브랜드 전반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기아는 셀토스와 스포티지, 그리고 미니밴 카니발 같은 모델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지만, 쏘렌토는 그중에서도 가장 두드러진 판매량을 기록하며 브랜드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았다.

쏘렌토는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SUV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다만, 최근 발생한 미국 리콜 이슈가 평판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7

관심 집중 콘텐츠

K-2 전차

“한국 없으면 작전 못 하겠네” 미군조차 협력 간청 …잘 나가는 K방산, 어느 정도길래?

더보기
차량 점검

“내 차 수리도 마음대로 못 한다고?” …한국만 ‘이상한 규정’에 소비자들 분노 ‘폭발’

더보기
상습 얌체운전 집중 단속

모를 줄 알았죠? “이제 전부 잡습니다”…경찰 칼 빼들더니 운전자들 ‘공포’, 대체 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