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하다” 2025 MINI 컨트리맨 일렉트릭 미국 출시, 심플한 실내 디자인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 예정
SE ALL4 모델, 최대 출력 313마력 발휘

최근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미니의 신형 순수 전기 SUV인 컨트리맨 일렉트릭이 곧 미국에 등장할 예정이다.듀얼 모터를 탑재한 두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으로 제공되며 최대 출력은 313마력을 자랑한다.

MINI 컨트리맨 일렉트릭의 미국 모델 사양이 아직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으나, 글로벌 버전에서는 두 가지 전기 파워트레인이 제공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급형 컨트리맨 E는 204마력과 250Nm의 토크를 발휘하는 단일 모터가 장착되며, 최고 속도는 170km/h이다.

또한, 0-100km/h 가속은 8.6초, WLTP 기준으로 최대 주행 거리는 462km로 나타났다.

컨트리맨 SE ALL4는 313마력과 494Nm의 토크를 제공하는 듀얼 모터 4륜 구동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를 통해 최고 속도는 180km/h에 이르며, 0-100km/h까지의 가속은 단 5.6초, 한 번 충전으로 최대 433km까지 주행 가능하다.

MINI 컨트리맨 일렉트릭, 130kW DC 급속 충전 기능 탑재하나

올가을 미국에 출시될 이 신형 컨트리맨 일렉트릭은 미니 라인업에 대한 대담한 새로운 확장으로, 더 나은 효율성과 운전의 재미, 그리고 독특한 미니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고 제조사는 밝혔다.

외부 디자인은 전면에 특색 있는 헤드라이트와 밀폐형 그릴을 중심으로 한 박시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보완하는 계단식 지붕, 탄탄한 숄더 라인, 그리고 최대 20인치의 휠이 장착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런 박시한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신형 미니 컨트리맨 일렉트릭은 항력계수를 0.31에서 0.26으로 개선했다.

실내는 깔끔한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꾸며져 있으며, 중앙에 위치한 9.4인치 원형 디스플레이가 주목받는다. 특히 이 디스플레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새로운 개인 음성비서, 그리고 속도계를 한데 묶어 제공한다.

한편, 미니는 130kW DC 급속 충전 기능을 크로스오버에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고, 이 기능 덕분에 배터리는 30분 이내에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하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Half the price of an apartment soon

10억까지 갔었는데 “제대로 무너졌다”…최악의 상황, 결국 ‘현실로’

더보기

폭삭 주저 앉았다 “미국도 줄줄이”…14년 만에 ‘아뿔사’

더보기
한중 수출 지형도 급변

하필 또 중국에 “10년 만에 이게 웬일”…충격적 민낯에 ‘깜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