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면 강호동도 이기겠는데?!”..암묵적 연예계 싸움 랭킹 1위? 그 전설적 일화에 ‘화들짝’

구경할 것도 없이
순식간에 건달들을 제압했다는
나훈아의 젊은 시절 일화 재조명
나훈아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나훈아의 싸움 실력이 엄청나다는 사실이 재조명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 차분한 진행으로 유명했던 MC 이상벽이 갑자기 잔뜩 흥분하여 신나게 떠든 적이 있다. 바로 절친 나훈아의 싸움 목격담을 이야기하기 위해서였다.

사실 나훈아는 별명이 ‘상남자’일 정도로 터프한 면모를 이미 여러 번 보여주었다. 그래서 나훈아가 분명 싸움을 잘할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나 지금까지 연예인들의 싸움 순위를 거론할 때 나훈아가 한 번도 언급되지 않았던 이유는, 나훈아 본인이 노래로만 대중에게 알려지고 싶어 했기 때문이었다.

구경할 것도 없이 끝나버리는 나훈아의 싸움

나훈아
출처: 예아라·예소리

과거 한 방송에 출연한 나훈아에게 토크쇼의 보조 MC가 싸움 실력에 관한 질문을 한 적이 있다.

나훈아가 선뜻 대답하지 못하고 망설이자 이상벽은 당황한 나훈아를 대신해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나훈아의 싸움 실력이 알려지게 되었다.

당시 이상벽은 나훈아와 목욕탕을 함께 다닐 만큼 절친한 사이였다. 평소 나훈아의 야성미 넘치는 성격을 많이 보아온 그는 나훈아의 싸움을 직접 목격한 일화를 털어놓기 시작했다.

이상벽은 “나훈아는 연예인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분장에 대해서도 ‘남자가 어찌 화장을 하느냐’며 괴리감을 느끼고 있다. 한 마디로 그는 야수성을 지니고 있는 마초적인 남자다”라고 서두를 뗐다.

나훈아
출처: 예아라·예소리

이어서 “그 마초성을 부드러운 미소와 아름다운 노래 뒤에 숨기고 있을 뿐, 누군가 정의롭지 못한 일로 나훈아에게 시비를 걸어오면 평소 억누르고 있었던 그의 야수성이 무자비하게 폭발하곤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상벽은 “나는 나훈아의 싸움을 실제로 본 적이 있다. 그는 길게 싸우는 타입이 아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싸움이 끝나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잠깐 사이에 상대방은 어느새 바닥에 누워버리고, 나훈아는 그것을 서서 내려다보고 있다. 싸움을 참 쉽게 끝내버리는, 선천적인 싸움꾼으로 태어난 사람이다”라고 평했다.

이상벽은 “어느 날은 나훈아가 명동에서 공연을 하는데 다부진 체격의 건달 2명이 그를 찾아와 협박했다. 공연비를 절반 내놓으라는 거였다. 나훈아는 당황한 모습이었다”고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나훈아
출처: 예아라·예소리

또 “그런데 나훈아는 건달의 시비에 당황한 게 아니었다. 당시 연예 기자였던 나에게 자신의 야수성이 폭발하는 장면을 보여줄까 봐 안절부절하는 모습이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상벽은 “나훈아는 내게 잠시 2층으로 가줄 수 있냐는 부탁을 정중히 해 왔다. 나는 부탁을 들어주는 척하며 2층으로 올라가 몰래 그 상황을 지켜봤다”고 말했다.

이어서 “나훈아는 건달들을 사람이 없는 장소로 데려갔다. 그러더니 순식간에 건달들을 기절시켜 버렸다. 눈 깜짝할 사이에 싸움이 끝나버렸다”고 설명했다.

남자로서 자신의 싸움 실력에 대한 칭찬을 듣는다면 우쭐할 법도 한데, 그 자리에서 나훈아는 “제가 제 위치에 걸맞지 못하게 수양이 부족했던 탓”이라며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폭력으로 7차례나 경찰서에 갔었던 나훈아

나훈아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나훈아는 폭력 사건에 휘말려 경찰서에 간 적이 7차례나 있다. 그러나 일곱 번 모두 훈방 조치되었다.

이에 대해 나훈아는 “폭력이 무서웠으면 가수를 하지도 못했을 거다. 옛날에는 참 못된 사람들이 많았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서 “제 동료 연예인들과 공연 스태프들을 찾아와 폭력을 행사하고 금품을 갈취하는 그 천한 꼴들을 도저히 가만히 보고 있을 수가 없었다”며 이야기를 마무리했다.

나훈아의 싸움 실력과 관련된 일화를 전해 들은 네티즌들은 “역시 상남자다”, “딱 봐도 싸움 잘할 것처럼 생기긴 했다”, “진짜 고수는 역시 나서지 않는 법인가 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