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이렇게?” 사이버트럭 내부 디자인 이렇게 나온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실내 사진 공개
거대한 태블릿이 특징인 실내 디자인
각진 삼각형 모양의 날렵한 외관

가을 출시를 앞두고 있는 2023년형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실내 디자인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을 통해 그동안 베일에 쌓여있던 사이버트럭의 실내를 확인해 볼 수 있었다.

사이버트럭의 내부는 모델 3 및 모델 Y와 비슷한 평평한 대시보드 중앙에 거대한 태블릿 터치 디스플레이가 가로 방향으로 장착된다. 물리적 버튼은 없어 보이며, 이는 모델 3 오너들에게 친숙한 구성이라 할 수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물리적인 계기반과 기어 변속기가 없다는 사실에서 볼 때, 이 차량도 디스플레이를 통해 정보를 표시하고 있을 것으로 보이며, 흥미로운 점은 방향 지시등 레버가 제거되었고 그 역할은 스티어링 휠 왼쪽 조작부의 버튼으로 대체되었다는 것이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모든 물리 버튼 사라진 실내 디자인

사이버트럭의 스티어링 휠은 기존의 요크 스티어링 휠이나 원형 스티어링과는 완전히 다른, 사각형에 가까운 2 스포크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단, 스티어링 컨트롤 부분은 기존 테슬라 모델과 마찬가지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사용자들이 새로운 스티어링 휠에 익숙해지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고민하여 제작되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시트 사이에 넓은 폭의 사각형 스토리지가 있으며, 이 곳은 컵홀더와 무선 충전 패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스토리지 커버가 있어 깔끔한 실내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그러나 윈드실드가 전방까지 길게 이어지기 때문에 대시보드와 A필러 사이의 거리가 긴 형상을 띄고 있어, 시야 확보와 청소가 어려운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외신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사이버트럭의 외관은 기존 테슬라 차량들의 유선형 디자인과 완전히 상반되는, 각진 삼각형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차내부에서는 극강의 미니멀리즘을 따르며, 테슬라 모델들과 유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한편, 호불호가 매우 큰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은 기존 트럭이 가진 고정관념을 무너뜨린 모델로써 양산형 모델의 출시를 앞둔 지금 계속해서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BMW 신형 X3 출시

“아빠, 자동차 콧구멍이 이상해요”..BMW 디자인의 핵심, 새로운 키드니 그릴 유출?!

더보기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요즘 같으면 경찰 왔을듯”..딸에게 간접 고소 당한 박세리 아빠, 논란 됐던 과거 일화 또한 덩달아 ‘화제’

더보기
기보배

“잘 사는 줄 알았는데”..결혼 8년차 양궁 여제 기보배, 억소리나는 포상금에도 남편과 각집살이 하게 된 사연은?!

더보기
BYD 씰 국내 출시

“이 정도까진 줄 몰랐다”..우후죽순 밀려오는 중국산 전기차, 국내 업체 ‘초긴장’

더보기
진

“월드스타면 이정돈 타야지!”..군 복무 마친 BTS 진, 수억 호가하는 슈퍼카도 덩달아 ‘시선집중’

더보기
사기

“물티슈도 빨아 썼는데 어쩌다가”..천하의 김종국도 수십억 당했다, 뭔 일인가 봤더니..’아뿔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