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렵해진 대형SUV” 캐딜락이 만든 전기차의 정체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스파이샷 포착
풀 와이드 디스플레이, 울티움 플랫폼 기반

미국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에서 개발중인 대형 SUV 에스컬레이드 IQ의 위장막이 씌여진 사진이 포착됐다.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에스컬레이드 IQ는 에스컬레이드의 “장인 정신, 기술, 성능”을 계승한다. 다만, 두 차량은 이름 외에는 거의 공통점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포착된 사진에 나온 차량은 프로토타입으로 위장막이 거의 대부분 씌워져 있지만, 실루엣을 통해 박스 형태의 디자인이라는 것을 확인 해 볼 수 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스파이 샷 (출처-motor1)

다만, 일반 적인 박스 형태를 가진 차량들 보다는 더 날렵해 보인다. 물론 위장막이 지붕까지 완전히 감싸고 있기 때문에 실제 위장막이 벗겨진 것을 확인해보면 다를 수 도 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GMC 험머 EV SUV 등에서 많은 기능 차용할 가능성 높아…

에스컬레이드 IQ의 자세한 세부 사항은 확인하기 어렵지만 Lyriq이나 Celestiq에서 볼 수 있는 일루미네이션 프론트 페시아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스파이 샷 (출처-motor1)

또한, 공기역학적으로 SUV에 최적화된 휠 역시 플래그십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여기서는 8개의 러그가 달린 거대한 24인치 휠을 장착했다.

추가로 세로형 테일라이트와 날렵한 뒷유리창으로 이어지는 긴 후드와 날카로운 윈드스크린, 확인 할 수 있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스파이 샷 (출처-motor1)

에스컬레이드 IQ의 실내는 Celestiq 와 같은 풀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이 모델에는 두 개의 개별 화면으로 구성된 5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11인치 “전면 커맨드 센터”와 2열 승객을 위한 8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가능성도 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스파이 샷 (출처-motor1)

한편, 파워트레인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에스컬레이드 IQ는 울티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예상되며 GMC 험머 EV SUV 및 기타 전기차에서 많은 기능을 차용할 가능성이 높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스파이 샷 (출처-motor1)

또한, GMC 시에라 EV 데날리 에디션 1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여 754마력과 785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것과 달리 에스컬레이드 IQ는 830마력 또는 최대 1,000마력을 생성할 수 있는 트라이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될 수 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관심 집중 콘텐츠

HD현대일렉트릭 성공 신화

46년 한 우물 파더니 “잭팟 터졌다”…온 세계가 감탄한 한국산, ‘이럴 수가’

더보기
CU GS25 International Success

한국 스타일 고집하더니 “6년 만에 돈방석”…세계인 홀딱 반한 한국산, 뭐길래

더보기
한국 비상계엄령 해외 반응

갑작스런 비상계엄인데 ‘미친 속도’…전 세계서 ‘감탄’ 이유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