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쿠페형 하이브리드 SUV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 출시
르노코리아자동차가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을 출시했다. 이 쿠페형 SUV는 전기차 수준의 하이브리드 동력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르노 XM3 E-TECH, 연료비 최대 32% 절감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은 최첨단 편의 및 안전 장비와 함께 가장 진보된 하이브리드 동력 시스템을 구축한 모델이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관심과 현 추세를 반영해 가격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최신 모델에 탑재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는 듀얼 모터 시스템과 1.6 가솔린 엔진 결합을 통해 부드럽고 신속한 기어 변환을 가능하게 한다.
이 시스템은 구동용 전기모터(36㎾/205Nm)와 고전압 시동모터(15㎾/50Nm)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도심 시속 50㎞ 이하에서 최대 75% 구간을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17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 공인 연비는 17.4㎞/L이며 18인치 타이어로는 17.0㎞/L다.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가솔린 모델인 XM3 TCe 260과 비교했을 때 도심 구간 주행 시 최대 32%의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RE 포 올 2795만 원부터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이지 커넥트’라 명명된 9.3인치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애플 카플레이와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차 안에서 식당, 편의점, 주유소, 주차장 등의 서비스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 기능과 긴급 상황 발생 시 콜센터로 연결되는 ‘안전 지원 콜 서비스’도 제공한다.
더욱이 모든 트림에는 고속도로 및 정체 구간 주행 보조(HTA),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차선 유지 보조(LCA), 오토홀드,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후방 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LKA) 등 다양한 주행 안전 및 편의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포 올의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반영 시 RE 포 올 2795만 원, 인스파이어 포 올 3052만 원으로 책정됐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올해를 ‘하이브리드 차량의 대중화를 이끄는 해’로 선포했다. 더불어 더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의 하이브리드 차량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