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바뀌었네?” 모두가 기다렸던 벤츠 3종 부분변경 출시

3년 만에 부분변경 거친
벤츠 콤팩트카 3종 출시
벤츠 더 뉴 CLA 가격
더 뉴 CLA/출처-벤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6일부터 세 가지 모델을 부분 변경한 후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 및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콤팩트카 라인업은 쿠페 모델의 2세대 부분 변경 버전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A’, SUV 모델의 2세대 부분 변경 버전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A’, 그리고 첫 부분 변경 버전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B’를 포함하고 있다.

이들 모델은 모두 3년 만에 첫 부분 변경을 진행했다.

더 뉴 CLA, 4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

‘더 뉴 CLA’는 2020년 2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2세대 CLA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이다. 이 모델은 새로운 디자인의 프론트 에이프런과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특한 삼각별 패턴을 갖춘 라디에이터 그릴이 전면부에 새롭게 적용되었다.

벤츠 더 뉴 CLA 출시
더 뉴 CLA/출처-벤츠

후면부에는 새로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LED 리어램프가 장착되어 스포티함과 현대적인 느낌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더 뉴 CLA’의 실내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과 최신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눈에 띄는 변화를 제공한다. 이 더블 스크린은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두 개가 연결되어 있어 마치 하나의 큰 스크린처럼 보이는 효과를 낸다.

벤츠 더 뉴 GLA 출시
더 뉴 GLA/출처-벤츠

‘더 뉴 CLA 250 4MATIC’ 모델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이 장착되었으며, 여기에 48V 전기 시스템이 통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되어 시동 시 최대 10kW의 추가 동력을 제공한다.

‘더 뉴 CLA 250 4MATIC’은 이를 통해 최대 출력 224마력과 최대 토크 35.7㎏.m를 발휘하며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더 뉴 GLA, 카본 스트럭쳐 트림 옵션 제공

‘더 뉴 GLA’는 외부와 내부 모두에 AMG 라인을 적용해 역동적인 매력을 더욱 부각시킨다. 특징으로는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독특한 파워 돔 라인을 가진 보닛, 그리고 새롭게 디자인된 프론트 범퍼가 있다.

벤츠 더 뉴 GLA 가격
더 뉴 GLA/출처-벤츠
벤츠 더 뉴 GLA 출시
더 뉴 GLA/출처-벤츠

인테리어에서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과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어 새로움을 더했다. 또한, 새로운 트림 옵션인 ‘스타 패턴 백 발광 트림’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선택 사양으로 ‘카본 스트럭쳐 트림’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더 뉴 GLA 250 4MATIC’ 역시 ‘더 뉴 CLA 250 4MATIC’과 동일한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을 탑재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강력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더 뉴 GLB, AMG 엔진까지 제공

GLB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콤팩트 SUV 라인업에서 GLA와 함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20년에 첫 선을 보인 이후, 이번에 처음으로 부분 변경을 완료했다.

벤츠 더 뉴 GLB 가격
더 뉴 GLB/출처-벤츠

‘더 뉴 GLB 200 d’의 전면부에는 프로그레시브 라인이 적용되어 있다. 수평으로 배열된 네 개의 루버와 중앙에 장식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삼각별 로고가 달린 라디에이터 그릴은 오프로드 SUV의 특성을 강조한다. 또한, 이 모델에는 기본적으로 18인치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있다.

‘더 뉴 GLB 250 4MATIC’은 AMG 라인이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화려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갖추고 있다. 특징으로는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로고가 달린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등이 있다.

실내는 GLA에서 볼 수 있는 ‘스타 패턴 백 발광 트림’을 포함하여 세 가지 트림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블랙 오픈포어 우드 린덴 트림’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다.

벤츠 더 뉴 GLB 출시
더 뉴 GLB/출처-벤츠

‘더 뉴 GLB’는 가솔린, 디젤, 고성능 AMG 엔진 등 다양한 엔진 옵션을 제공한다. ‘더 뉴 GLB 250 4MATIC’은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을, ‘더 뉴 GLB 200 d’는 4기통 디젤 엔진(OM654)을 탑재하여 각각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효율성 또한 강화되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 771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은 안정적인 디자인과 AMG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결합한 모델이다.

새로운 프론트 에이프런 디자인과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특징이다.

실내에서는 최신 세대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 운전자가 모든 주행 기능과 모드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으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가 탑재되어 최대 출력 306마력, 최대 토크 40.8 kg.m을 발휘한다.

국내에서는 ‘더 뉴 CLA 250 4MATIC’, ‘더 뉴 GLA 250 4MATIC’, ‘더 뉴 GLB 200 d’가 선출시되었으며, ‘더 뉴 GLB 250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더 뉴 CLA 250 4MATIC’ 6250만원, ‘더 뉴 GLA 250 4MATIC’ 6790만원, ‘더 뉴 GLB 200 d’ 6210만원으로 정해졌다.

‘더 뉴 GLB 250 4MATIC’은 6980만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은 771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눈물의-여왕-부동산-김지원-김수현

“부동산 보는 눈도 남다르네!”..’눈물의 여왕’ 김지원·김수현, 알짜배기 땅에 매입한 부동산의 놀라운 가격은?

더보기
박명수-대저택-1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소문난 사랑꾼♥ 박명수, 아내가 공동명의 요구한 55억 럭셔리주택, ‘이렇게 생겼어?’

더보기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