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그랜저 누가 사나요?” …아빠들 사로잡은 패밀리카 따로 있네, 최고 수준 실내 공간에 ‘입이 떡’

댓글 0

준대형 세단 분야에서 S90 존재감
지난해 하반기에 60% 판매량 성장
동급 대비 우수한 실내 공간 메리트
세단
S90 / 출처 : 볼보

볼보준대형 세단 S90이 눈에 띄는 판매량 상승세를 보이며 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볼보는 지난해 하반기 S90의 신형 모델을 국내에 출시했으며 S90은 넓은 실내 공간과 안전 사양 등을 앞세워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상반기 대비 60% 수준의 판매량 성장

세단
S90 / 출처 : 볼보

볼보의 S90은 지난해 상반기에 722대가 판매되었으나 하반기에는 1,137대가 판매되면서 무려 약 60%의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이러한 판매량 증가는 하반기에 신형 S90이 출시되었기 때문이지만 신형 모델이 실질적으로 10월 이후 본격 출고가 이뤄졌음을 감안하면 상당한 성과라 할 수 있다.

또한 볼보는 신형 S90을 출시할 당시 남은 기간 동안 1,00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이 목표라 밝혔으나 이를 137대나 초과하여 달성하는 등 S90은 기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볼보는 이러한 하반기 판매량 증가 덕분에 국내 수입차 시장 4위를 3년 연속 사수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지난해 11월까지는 렉서스가 볼보에 앞선 4위를 기록하고 있었으나 12월 들어 볼보의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최종 순위가 뒤집혔다.

넓은 실내 공간이 매력적인 패밀리 세단

세단
S90 / 출처 : 볼보

S90이 국내 시장에서 예상외의 성과를 거둔 가장 큰 이유는 전장 5,090mm·휠베이스 3,060mm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 덕분이다.

이는 국산 차량 중 준대형 세단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그랜저보다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65mm·165mm나 더 긴 수치다. 이 덕분에 S90은 패밀리 세단으로 활용할 경우 탑승자 모두에게 넓은 공간감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차량 내부 디자인은 현대적인 스칸디나비아 리빙 룸을 차용해 연출한 만큼 세련미와 안락함을 모두 확보해 가족들의 편의가 중요한 가장들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데 성공했다.

볼보다운 안전 사양으로 운전자 보호

세단
S90 / 출처 : 볼보

대중들에게 각인된 볼보의 이미지는 단연 ‘안전’이다. 과거부터 볼보는 안전 사양 측면에서 타 브랜드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신형 S90 역시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대치를 충족하는 안전 기술이 탑재되었다.

대표적으로 S90에는 레이더와 카메라, 초음파 센서 등을 활용해 도로 위의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안전 공간 기술’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여기에 파일럿 어시스트, 차선 유지 보조, 반대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교차로 경보 및 긴급 제동 서포트, 사각지대 경보 및 조향 어시스트 등 안전과 연관된 다양한 편의 장치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한 주행을 보조한다.

이처럼 S90은 동급 대비 우수한 실내 공간과 브랜드만의 안전 기술을 앞세워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치열하다는 준대형 세단 분야에 조용한 강자로 자리 잡고 있다.

0
공유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