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국내 출시 좀..” 너무 멋지다고 극찬 쏟아지는 토요타 랜드크루저EV

7인승 오프로더, 랜드크루저 EV
중형 픽업트럭, EPU
출시 시 북미 시장 공략 예상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크기
출처-토요타

토요타가 랜드크루저 EV와 EPU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랜드크루저는 토요타 브랜드의 상징적인 모델로, 크라운 수프라와 더불어 오랜 역사를 가진 대표 작품이다. 이 모델이 전기차 라인업으로 확장된 것은 큰 의미를 지닌다.

랜드크루저 EV는 전장 5150mm, 휠베이스 3050mm의 크기로, 토요타의 플래그십 SUV인 그랜드 하이랜더보다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36mm, 102mm 더 길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춘 이 7인승 오프로더는 3열 시트가 포함되어 있다.

외관 디자인을 보면, 전면부에는 슬림한 헤드램프, 폐쇄형 그릴, 그리고 ‘TOYOTA’ 레터링이 돋보인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크기
출처-토요타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공개
출처-토요타

측면은 카메라 방식의 사이드미러, A필러 등이 블랙 컬러로 마감되어 플로팅 루프 디자인을 강조하며, 펜더에는 볼륨감이 강조되었다.

후면부에는 테일게이트에 일자형으로 설계된 테일램프와 토요타 레터링이 있고, 펜더처럼 볼륨감 있는 디자인의 하단 범퍼가 눈에 띈다.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공개
출처-토요타

토요타가 아직 배터리 용량이나 주행거리 같은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북미 시장을 겨냥한 차량이라면 강력한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도심 주행에 적합한 토요타 랜드크루저 EV

EPU 콘셉트는 차세대 중형 픽업트럭으로, 전장 5070mm, 휠베이스 335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포드 매버릭과 외관이 상당히 유사하다.

토요타 EPU 콘셉트카 공개
EPU 콘셉트카/출처-토요타

포드 매버릭과 비교할 때 전장은 소폭 짧지만 휠베이스는 272mm 더 길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함께 실내에는 와이드 스크린과 요크 스티어링이 장착되어 있다.

비록 아직은 콘셉트 단계이지만, 토요타는 EPU가 차세대 전기 트럭의 대표주자로 부상할 것이라고 확신하며, 이에 따른 시장의 기대감도 상당히 높아져 있다.

토요타 EPU 콘셉트카 공개
EPU 콘셉트카/출처-토요타
토요타 EPU 콘셉트카 공개
EPU 콘셉트카/출처-토요타

랜드크루저 EV 역시 토요타의 새로운 전기차 라인업 중 하나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두 모델의 성능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토요타 관계자는 “랜드크루저 EV는 도심 주행에 적합한 높은 토크와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된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다. 반면 EPU는 저중심 설계로 뛰어난 핸들링 안정성과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Grand Koleos Limited Edition Sold Out

철철 넘치는 매력에 “11일 만에 완판된 車”…순식간에 사라지자 결국

더보기
Genesis G90 Coupe and Convertible

국산차 끝판왕 제네시스 “놀라운 소식 전했다”…사실이라면 ‘대박’

더보기
Volvo S90 partial change release

“제네시스 계약 잠깐만요”…마침내 공개된 볼보 플래그십 신차, 확 바뀐 모습에 ‘맙소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