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RWD 출시, “5,699만 원부터”

모델 Y 후륜구동 버전
최고 속도 217km/h
안전운전보조 시스템 탑재

테슬라 코리아에서 보조금 및 추가 혜택 등을 활용할 경우 4천만 원대 후반에 구매할 수 있는 모델 Y 후륜구동(RWD) 버전을 공개했다.

테슬라 모델Y RWD

이 모델의 국내 인증 기준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350km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6.9초, 최고 속도는 217km/h에 달한다.

첨단 안전 주행 보조 시스템인 오토파일럿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5인승으로 제작된 모델 Y는 최대 2158ℓ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테슬라 모델Y

테슬라 모델 Y RWD 가격, 보조금 등 적용 시 4천만원 후반대 가능

테슬라 모델 Y RWD의 실내는 15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좌석 위치는 높게, 대시보드는 낮게 제작되어 전방 도로를 더욱 넓은 시야로 보는 게 가능하다.

더불어, 확장형 글래스 루프를 통해 스카이 뷰 및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테슬라 모델Y

모델 Y RWD의 국내 판매 가격은 5,699만 원부터 시작되지만, 보조금 혜택을 받으면 4천만 원대 후반에서 5천만 원대 초반에 구매할 수가 있다.

또한 테슬라 프로모션을 통해 66만 원의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Tesla 홈페이지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2023년 3분기에 인도될 예정이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쉐보레 기아 포르쉐 리콜

“믿었던 이 차 마저..” 1만 5천여대 대상 ‘리콜’ 쏟아진다

더보기
현대차 기아 하이브리드 무상수리

“속도가 20km로..” 정면돌파 선택한 현대·기아차, ‘혹시 내차도?’

더보기
토레스 EVX 결함

“출시 두 달인데 벌써?” 토레스 EVX, “이건 좀 실망인데요”

더보기
기아 EV5 중국 출시

“530km 주행에 2천만원대?” 기아, 엄청난 스펙 자랑하는 전기차 판매시작

더보기
기아 EV9 올해의 차

“어쩐지 대박 났다더니” 돌풍 일으키고 있는 현대·기아차

더보기
토요타 프리우스 가격

“그랜저 떨고 있니?”.. 토요타 신형 PHEV 출시, 연비와 디자인에 ‘열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