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 바꾸더니 결국 일내나?!”..르노가 공개한 준중형 하이브리드, 한국 아빠들 ‘취향저격’

르노, 소형 SUV ‘심비오즈’ 공개
르노 최신 패밀리룩 반영
올해 말 판매 시작 예정
르노 심비오즈 출시
심비오즈/출처-르노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 르노가 소형 SUV E-TECH 하이브리드 ‘심비오즈’를 선보였다. 넉넉한 트렁크 공간과 다양한 실내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올 연말 유럽 시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르노 CMF-B 플랫폼 기반 ‘심비오즈’

심비오즈는 준중형 SUV로 르노 CMF-B 플랫폼 기반이다. 차체 크기는 전장 4,410mm, 전폭 1,797mm, 전고 1,575mm이며 중량은 1,500kg 미만이다.

르노 심비오즈 출시
심비오즈/출처-르노

외관은 클리오 기반의 르노 캡처와 비슷한 디자인이다. 전면에는 르노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된 매끄러운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그릴 패턴은 달라진다.

실내에는 르노의 구글 기반 OpenR 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며 세로형 10.4인치 터치스크린, 캡쳐와 유사한 디자인의 대시보드가 장착된다.

슬라이드 방식의 2열 시트는 뒤로 160mm까지 이동 가능하다. 이를 통해 무릎 공간은 최대 221mm까지 제공된다.

트렁크 용량은 492리터에서 최대 624리터까지 늘어난다. 뒷좌석을 완전히 접을 경우 수납공간은 최대 1,582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글로브 박스 공간은 7L로 넉넉하다.

르노 심비오즈 가격
심비오즈/출처-르노

파워트레인은 전기모터 2단과 엔진 변속 4단이 조합된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 1.6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이 결합돼 총 출력 145마력을 달성한다.

보급형 모델 가격, 3만 유로 미만 전망

심비오즈는 총 24개로 구성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디지털 계기판을 기본 제공한다. 또한 탑승자가 선루프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솔라베이(Solarbay) 루프도 탑재된다.

고급 모델 심비오즈 아이코닉 에스프리 알파인의 솔라베이 선루프에는 자동 착색되는 일렉트로크로믹 글래스가 적용된다.

르노 심비오즈 출시
심비오즈/출처-르노

심비오즈에는 후방 자동 비상 제동과 안전 코치 등 총 29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도입된다. 매직 버튼을 통해 최대 6개의 맞춤형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의 활성화 및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르노 심비오즈 가격
심비오즈/출처-르노

심비오즈 보급형 모델의 가격은 3만 유로(약 4420만 원) 미만이 될 것으로 보이며 올해 말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