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바뀌었네?” 푸조 뉴 208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9번의 완전변경을 거친 208의 첫 부분변경 모델
사자 발톱 모양 형상화 헤드램프 적용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적용 모델 공개

푸조가 2022년에 전체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 ‘208’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최초로 공개했다.

푸조 뉴 e-208

‘208’은 푸조의 핵심 도심형 소형차로서, 그동안 아홉 차례의 큰 변화를 겪으며 위치를 공고히 했다.

2019년에 공개된 9세대 모델이 출시 이후 약 100만 대가 생산되었으며, 2021년과 2022년에는 프랑스 뿐 아니라 유럽 전체에서 모든 세그먼트를 통틀어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으로 등극했다.

2022년에는 특히 전기차 버전인 e-208이 유럽 내 B세그먼트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전기차로 인기를 모았다.

푸조 뉴 e-208

이번에 부분변경된 ‘뉴 208’은 오는 11월 전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세련되어진 디자인과 진보된 기술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푸조 뉴 208, 최신 ‘아이-콕핏’ 적용

푸조가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신차는, 푸조의 아이덴티티인 ‘펠린 룩’을 강조하면서도 ‘208’ 특유의 다이내믹하고 슬림한 차체 비율을 유지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 차량에는 ‘푸조 9X8 하이브리드 하이퍼카’에서 처음 소개된 3개의 사자 발톱 모양의 헤드램프가 적용되었다.

전면 그릴과 차체는 일체화된 모습으로 강인하고 효율적인 현대적인 느낌을 전달한다.

푸조 뉴 e-208

또한, 리어 램프는 기존의 세로 배치에서 벗어나 세 줄의 LED 라이트를 가로 형태로 배치함으로써, 차량이 시각적으로 넓어진 느낌과 강한 인상을 부여한다.

차량의 내부는 운전의 즐거움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술, 연결성, 인체공학적 특성에 중점을 둔 푸조만의 최신 ‘아이-콕핏’이 적용됐으며, 계기판의 위치를 운전자의 시선에 맞춰 편안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계기판에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와 함께 10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GT 트림의 경우 기본으로 3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푸조 뉴 e-208

이를 통해 운전자 개인의 취향에 맞게 디스플레이의 색상, 레이아웃과 표시할 정보를 설정하는게 가능하다.

알뤼르 및 GT 트림 모두에는 기본적으로 10인치 HD 중앙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푸조 아이-커넥트가 제공되며, 옵션으로 푸조의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아이-커넥트 어드밴스드등을 추가할 수 있다.

순수 전기차 뉴 e-208, 완충 시 최대 400km 주행

푸조 뉴 208은 사용자의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안전 및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HD 후방 카메라, 스탑앤고 기능이 추가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됐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또한 자동 긴급 제동, 교통 표지판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통해 안전하고 민첩한 주행을 지원한다.

GT 트림에는 15W급 고속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알뤼르 트림에는 추가 옵션을 통해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푸조 뉴 e-208

푸조는 ‘뉴 208’의 부분 변경 모델에서 기존의 전기차와 내연기관에 이어, ‘E-라이언 데이(E-LION DAY)’에서 발표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모델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해당 모델은 낮은 RPM에서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며 연료 효율성은 약 15% 개선했는데, 이를 위해 최고출력 100마력 또는 136마력의 차세대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과 21kW의 전기 모터가 장착된 6단 전동식 듀얼 클러치로 구성되어 있다.

순수 전기 파워트레인인 ‘뉴 e-208’은 최고출력 115kW의 전기모터와 51kWh 용량의 배터리를 결합했으며, 이를 통해 완전 충전 상태에서 최대 400km까지 운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00kW 급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배터리 용량의 20%부터 80%까지 충전하는데 약 25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

푸조 뉴 e-208

내연기관 모델의 경우, 파워트레인이 1.2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 2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75마력과 100마력을 발휘하며, 이는 5단 수동 및 6단 수동 변속기와 결합된다.

한편, 제롬 미쉐롱(Jerome Micheron) 푸조 제품 디렉터는 “208의 본질을 유지하면서 디자인과 성능을 높이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유럽 B-세그먼트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뉴 푸조 208은 외관, 기술, 친환경성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매력적입니다.”라고 전했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상엽 결혼

“와 결국 이렇게 만난거였어?”..배우 이상엽, 미모 아내와의 숨겨진 비화에 ‘화들짝’

더보기
포르쉐 911 하이브리드 테스트

“이젠 더 늦으면 안된다”..예상치 못한 돌풍에 포르쉐, 61년 만에 결국 ‘이것’까지

더보기
신화 이민우 리즈

“그때 그 시절 모두의 우상이었는데”..신화 이민우, 안타까운 근황 전해지자 모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더보기
기아 더 뉴 EV6 가격

“먼저 산 사람들 안됐네요”..신형 EV6,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더보기
박서진

“마음씨 착한 그도 어쩔 수 없었다”..하나뿐인 여동생에게 결국 ‘폭발’한 박서진, 대체 무슨일이?

더보기
현대차 싼타페 충돌 평가 결과

“아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판매량 1위 싼타페, 또다시 들려온 부족한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