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SM3 맞나?”…아반떼 잡으려고 5년간 칼 갈았다, 달라진 얼굴에 ‘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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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닛산 신형 실피, 디자인 혁신
  • 중국 시장 선공개, 북미는 센트라
  • 준중형 세단 시장 경쟁력 강화

닛산 실피가 새로운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 중국 시장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 북미에서는 센트라로 출시됩니다.
  • 디자인과 전동화 전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닛산 실피가 4세대 모델의 부분변경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전동화 옵션이 강조됩니다.

  • 전면부에 풀사이즈 LED 라이트바를 장착했습니다.
  • 중국 전용 전기차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입니다.
  •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차체 크기를 키웠습니다.
  • 미국 시장에서는 센트라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 1.6리터 또는 2.0리터 엔진 옵션이 제공됩니다.
  •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연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층 공략이 목표입니다.
전면 LED 라이트바 ‘눈길’
중국 시장 선공개 예정
북미는 ‘센트라’로 승부수
닛산 신형 실피
신형 실피 / 출처 : 닛산

과거 르노삼성 SM3의 기반 모델로 알려진 닛산 실피가 과감한 디자인 변화로 돌아왔다.

닛산은 9월 12일, 4세대 실피의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하며 전면을 가로지르는 풀사이즈 LED 라이트바와 미래지향적 스타일로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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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실피의 디자인 혁신, 성공할까?

헤드램프부터 테일램프까지 ‘새 얼굴’

닛산 신형 실피
신형 실피 / 출처 : 닛산

신형 실피의 가장 큰 변화는 전면부 디자인이다. V자형 보더리스 그릴과 헤드램프를 하나로 잇는 풀사이즈 라이트바가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주간주행등은 독특한 세로형 그래픽으로 구성돼 강한 인상을 주며, 헤드램프 아래 대각선 형태의 세 줄 디자인은 전면부의 입체감을 더한다.

닛산은 이번 디자인이 중국 전용 전기차 N7 세단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다. 측면은 펜더, 도어, C필러를 대폭 수정해 더욱 역동적인 실루엣을 완성했고, 후면부는 좌우를 잇는 클리어 타입 테일램프로 정돈된 인상을 준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사실상 완전변경에 가까운 수준의 개선이 이뤄졌다는 평가다.

‘준중형 왕좌’를 두고 벌이는 한일전

닛산 신형 실피
신형 실피 / 출처 : 닛산

차체 크기는 전장 4,656mm, 전폭 1,825mm, 전고 1,448mm, 휠베이스 2,712mm로, 기존 모델보다 커졌으며 아반떼보다 약간 작은 수준이다. 이는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1.6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최고출력 135마력)에 CVT 변속기를 조합한다.

💡 신형 닛산 실피의 주요 변화는 무엇인가요?

신형 닛산 실피는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의 변화가 주요 특징입니다.

  • 전면부에 풀사이즈 LED 라이트바를 장착해 강렬한 인상을 줍니다.
  • 차체 크기가 커져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 미국 시장에서는 센트라로 판매되며 하이브리드 옵션도 제공됩니다.

미국 시장에 센트라로 판매되는 모델은 2.0리터 가솔린 엔진(149마력)과 e-POWER 하이브리드 시스템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하이브리드 옵션을 통해 연비를 중시하는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센트라는 미국에서 현대 엘란트라, 기아 K4, 혼다 시빅 등과 직접 경쟁하며, 전동화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한국에도 익숙한 이름, ‘실피’의 귀환

르노삼성 SM3
SM3 1세대 / 출처 : 르노삼성

실피는 한국 소비자에게도 낯설지 않다. 2002년 출시된 르노삼성 SM3의 원형이 바로 1세대 실피였기 때문이다.

당시 SM3는 넓은 실내공간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SM3가 2020년 단종된 뒤 약 5년 만에 다시금 실피의 이름으로 부활하게 된 셈이다.

신형 실피는 2026년 1분기 중국 시장에 먼저 출시되며, 이후 미국 시장에도 센트라라는 이름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닛산이 보여준 디자인 혁신과 전동화 전략이 글로벌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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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실피의 디자인 혁신, 성공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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