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체인지된 미니 컨트리맨 JCW 공개
이전 세대보다 크기 커져..
최고 출력 312마력, 최고속도 250km/h
지난 8일(현지시간)에 미니는 존 쿠퍼 웍스(JCW) 버전의 컨트리맨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다.
새로운 컨트리맨 JCW는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고 312마력을 발휘하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됐다. 또한 실내 엔진 소리를 증폭하는 고카트(Go-Kart)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미니 컨트리맨 JCW, 레벨 2 안전운전 보조 시스템 적용
신형 미니 JCW 컨트리맨의 외관은 더욱 대담하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재디자인됐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 주변 에어덕트를 확장한 반듯한 라인으로 균형감과 와이드한 느낌을 강조했다.
미니 JCW 컨트리맨의 크로스오버 특성을 드러내는 주요 요소도 있다. 수평바에는 3가지 색상을 조합해 새롭게 디자인한 JCW 로고가 적용됐고 LED 헤드라이트는 선명한 윤곽을 가진다.
새롭게 디자인된 C 필러는 칠리 레드 색상의 루프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다. 이를 통해 루프라인의 완만한 경사는 차량의 전고와 전폭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날렵한 외형을 유지한다.
차량 후면부에는 수직에 가까운 디자인의 JCW 시그니처 모델 테일 라이트가 적용됐다.
실내 디자인은 대시보드를 상단과 하단으로 명확히 구분하고 화려한 조명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상단 부분은 미니의 상징인 원형 고해상도 OLED 디지털 스크린이 중심이 된다. 그 주변에는 수직으로 배치된 에어 덕트가 자리 잡고 있으며 대시보드의 소재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2열 승객의 편의성을 크게 고려해 2열 시트는 최대 13cm까지 간격 조절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460리터의 러기지 공간을 제공하고 2열을 접으면 최대 1450리터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신형 미니 JCW 컨트리맨은 12개의 초음파 센서와 4개의 서라운드 뷰 카메라를 통한 지능적인 안전 운전 시스템을 지원한다.
선택 가능한 레벨2 안전운전 보조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속도로에서 일정 시간 동안 운전대를 잡지 않고도 최대 60km/h의 속도로 이동가능하다.
미국 가격은 약 6100만원
ALL4 사륜구동 시스템이 장착된 신형 컨트리맨 JCW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최고 출력은 312마력, 최대 토크는 40.8kgm에 달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5.4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250km/h다.
레드 캘리퍼가 포함된 고성능 브레이크와 19인치 혹은 20인치 전용 휠을 제공하고 타이어 폭은 245mm로 고정되어 있다.
한편 신형 컨트리맨 JCW의 미국 시장 가격은 4만 6,900달러(약 6100만원)로 책정됐다.
이 신형 컨트리맨은 이전 세대에 비해 차체 크기가 크게 증가해 미국에서는 SUV로 분류되기 시작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