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창립 이래 최초 “한국은 언제 출시하나요?” …베일 벗은 신차 정체에 기대감 ‘고조’

우수한 주행 거리 보유
넓은 공간과 실용성 확보
한국 시장 출시 가능 전망
벤츠
CLA 슈팅브레이크 / 출처 : 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브랜드 최초의 전기 슈팅브레이크를 출시하며 라인업 확장을 시도한다.

벤츠는 신형 CLA 라인업의 두 번째 모델로 CLA 슈팅브레이크를 정식 공개했으며 해당 모델은 CLA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더해 실용적인 공간과 고급 전기차 기술이 합쳐져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주행 성능 강화로 만든 야심작

벤츠
CLA 슈팅브레이크 / 출처 : 벤츠

주행 성능 면에서 CLA 슈팅브레이크는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CLA 슈팅브레이크는 모든 모델이 동일하게 85kWh 배터리를 탑재한다.

이를 통해 CLA 250+ 슈팅브레이크는 WLTP 기준 최대 761km의 주행이 가능하며 사륜구동 기반의 CLA 350 4MATIC 슈팅 브레이크는 최대 73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800V 아키텍처를 통해 급속 충전 시간도 대폭 단축되었으며 CLA 250+ 슈팅 브레이크는 단 10분 만에 최대 310km의 주행거리를 재충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CLA 슈팅브레이크는 모델에 따라 최소 260마력에서 최대 35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어 우수한 주행거리에 더하여 강력한 출력까지 확보하였다.

넓어진 공간과 확장된 실용성

벤츠
CLA 슈팅브레이크 / 출처 : 벤츠

실내 공간은 이전 세대보다 크게 확대되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4723mm, 휠베이스 2790mm이며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35mm, 61mm 늘어나 더욱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앞뒤 좌석 모두 레그룸과 헤드룸이 증가하면서 탑승자들의 편의성이 개선되었다.

여기에 기본 트렁크 용량이 늘어나며 슈팅브레이크 모델로써 실용성을 강화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455리터에서 최대 1290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하고 추가로 101리터의 프렁크가 제공되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CLA 슈팅브레이크는 전면에 142개의 LED 별이 삽입된 프런트 패널을 적용하고 파노라믹 루프에는 158개의 별을 삽입하여 디자인 감성까지 함께 사로잡았다.

한국 시장 진출 가능성 커져

벤츠
CLA 슈팅브레이크 / 출처 : 벤츠

메르세데스-벤츠는 2026년 3월 유럽 시장을 시작으로 일본 등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순수 전기 모델에 이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도 같은 해 초 출시될 계획을 가지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만 아직 한국 시장 출시 여부는 확정되지 않았다. 한국 자동차 시장은 세단과 SUV 인기가 높지만 반대로 왜건형 차량 판매는 저조한 편이었다.

하지만 최근 실용성이 뛰어난 이런 차량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고 CLA 슈팅브레이크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자 한국에서도 CLA 슈팅브레이크의 출시를 기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벤츠
CLA 슈팅브레이크 / 출처 : 벤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현재 국내 출시 계획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한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밝혔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