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미쳤다” 벤츠, 새로운 럭셔리 라인업 CLE 53 쿠페 공개

C·E클래스 쿠페 대체할
차세대 CLE 쿠페 공개
내년 초 판매 예정
메르세데스-AMG CLE 53 쿠페 공개
AMG CLE 5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AMG

메르세데스-AMG가 CLE 쿠페 라인업의 최신 모델 ‘2024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를 발표했다.

새로운 모델은 다른 AMG ’53’ 시리즈와 같이 3.0리터 터보 인라인-6 엔진을 탑재한다. 이를 통해 개량된 연소실, 새로운 피스톤 링, 최적화된 연료 분사 시스템 및 향상된 배기가스 터보차저가 적용된다.

신형 AMG CLE 53 쿠페, 하이브리드 탑재

현재 시장에서 신형 메르세데스-AMG CLE 53 4MATIC+ 쿠페와 경쟁할 모델은 BMW 440i가 유일하다. 다만 공식 발표 전인 신형 포드 머스탱이 출시할 경우 이 또한 경쟁 모델이 될 전망이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쿠페 공개
AMG CLE 5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AMG

AMG CLE 53 4MATIC+는 3.0리터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사륜구동 시스템등을 통해 최고 출력 449마력과 최대 토크 57.1kg·m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단 4.2초 만에 달성 가능하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오버부스트 기능도 제공한다.

더불어 기본적으로 AMG 스티어링,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최대 2.5도까지 조절 가능한 후륜 조향 시스템 등이 장착된다. 후륜구동으로 전환 가능한 드리프트 모드와 가변형 스포츠 배기 시스템도 적용됐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쿠페 가격
AMG CLE 5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AMG

여기에 더해 편안함과 민첩성 향상 조치로 표준 리어 액슬 스티어링 및 3단계 AMG 스티어링,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 시스템이 포함됐다.

가격은 4MATIC 프리미어 에디션 보다 높을 듯

메르세데스-AMG CLE 53 쿠페 외관 디자인은 약간의 수정만 가해졌다. 특징적인 AMG 스타일 전면 그릴에 맞춤형 인서트가 적용됐으며 20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됐다. 전면 및 후면 트랙 폭은 넓어졌다.

또한 이전 메르세데스-AMG 모델과 마찬가지로 53 배지와 둥근 쿼드 배기 팁이 후면에 부착됐다.

내부는 다른 CLE 라인업 모델과 유사하며 운전자를 위한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11.9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됐다. 53 모델에만 적용되는 가죽 또는 나파 가죽 마감과 헤드레스트에 적용된 AMG 로고가 특징적이다.

메르세데스-AMG CLE 53 쿠페 가격
AMG CLE 5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AMG
메르세데스-AMG CLE 53 쿠페 공개
AMG CLE 53 쿠페/출처-메르세데스 AMG

메르세데스-AMG CLE 53 쿠페의 출시 시기 및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예상 판매 시기는 2024년 초이며 현재 시장에서 가장 비싼 모델인 450 4MATIC 프리미어 에디션, 가격 7만 2765파운드(약 1억 2045만원)보다 높은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추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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