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꼼짝마라!” LG, 미국서 공개한 충전기 모습에 네티즌 ‘깜짝’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생산공장 미국에 설립.
연간 1만 대 이상 생산 가능
LG전자 미국 충전기 생산
11kW 완속충전기/출처-LG전자

LG전자가 미국 전기차 충전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텍사스주 포트워스시에 새로운 전기차 충전기 생산 공장을 설립하고 가동을 시작했다.

LG전자, 충전기 사업 본격 도전

SK에 이어 국내 기업으로서는 두 번째로 북미에 공장을 설립한 LG전자는 충전기 사업에 광고 등 솔루션을 적용, 조 단위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 미국 충전기 생산
포트워스시장 매티 파커(왼), BS사업본부장 장익환 부사장(오)/출처-LG전자

공장은 5500㎡의 연면적을 자랑하며 연간 최소 1만 대 이상의 충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다. 11kW 완속 충전기를 먼저 생산하고 올해 안에 175kW 급속 충전기와 350kW 초급속 충전기 생산도 계획 중이다.

11kW 완속 충전기의 경우 벽에 부착하거나 바닥에 세우는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전력 상황에 따라 출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부하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기차 충전기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완속(150㎾ 미만), 급속(150㎾ 이상), 그리고 초급속(350㎾ 이상)이 있으며 충전 시간 면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인다.

LG전자 미국 충전기 생산 공장 설립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개념도/출처-LG전자

예를 들어 완속 충전기는 전기차 80% 충전에 최대 10시간이 걸리지만 급속 충전기는 2시간, 초급속 충전기는 불과 30분이면 가능하다.

LG전자 미국 충전기 생산 공장 설립
LG전자 완속 전기차 충전기/출처-LG전자

지난해 LG전자의 조주완 사장은 중장기 미래 전략 발표에서 전기화를 중요한 전환점으로 강조하며 전기차 충전기 사업을 조 단위로 빠르게 성장시킬 계획임을 밝혔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 적극 공략

미국은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을 통해 미국산 철강을 사용하고 부품의 55% 이상이 미국산이며 최종 조립도 자국에서 한 전기차 충전기에 보조금을 지급한다.

LG전자 미국 충전기 생산
11kW 완속충전기/출처-LG전자

이러한 이유가 LG전자와 SK시그넷 등의 미국 내 전기차 충전기 공장 설립 및 생산의 배경이다.

한편 LG전자는 미국 호텔 TV, 디지털 사이니지 등 B2B 사업에서 구축한 영업 네트워크를 이용해 호텔, 쇼핑몰, 리테일 매장은 물론 고속도로 충전소, 차고지 등 다양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BS사업본부의 장익환 본부장은 “미국 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인프라 수요를 이번 전기차 충전기 생산 기지로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고품질 충전기와 발전된 관제 솔루션을 결합한 최적의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눈물의-여왕-부동산-김지원-김수현

“부동산 보는 눈도 남다르네!”..’눈물의 여왕’ 김지원·김수현, 알짜배기 땅에 매입한 부동산의 놀라운 가격은?

더보기
박명수-대저택-1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소문난 사랑꾼♥ 박명수, 아내가 공동명의 요구한 55억 럭셔리주택, ‘이렇게 생겼어?’

더보기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