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칸 후속?” 람보르기니, 신형 테스트카 포착됐다

위장막 상태의 우라칸 후속 모델 포착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탑재 예정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 모델이 도로에서 최초로 모습을 드러냈다.

외신들은 우라칸 후속 모델 테스트 버전이 위장막으로 가려진 채 스파이샷에 잡혔다고 전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이 모델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채택할 계획이며, 우루스에 적용된 트윈 터보 V8과 결합된 PHEV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람보르기니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루벤 모어는 인터뷰에서 “6기통보다 크고 12기통보다 작은 엔진을 사용하며, 주행거리보다는 성능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출처-카쿱스

플랫폼을 공유하는 아우디 R8의 후속 모델 개발 계획이 없으므로, 람보르기니는 이 ‘주니어 슈퍼카’에서 더 많은 자유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 모델 지붕, ‘더블 버블’ 스타일 적용

디자인 관점에서 보면, 테스트 차량은 우라칸과 유사한 비율을 보이고 있다. 위장막 아래에 숨겨진 실제 헤드라이트는 보닛의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으며, 각진 측면의 공기 흡입구는 대형 하부 그릴로 교체되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출처-카쿱스

차량 측면에는 엔진에 공기를 공급하는 흡입구가 있고, 지붕에는 ‘더블 버블’ 디자인이 적용됐다.

넓은 자세는 차량의 후방으로 이어져, 후면 범퍼 및 디퓨저 양쪽 끝에서 타이어가 드러나게 한다. 또한 배기구는 후면에서 높은 위치에 단일 형태로 배치되어 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출처-카쿱스

이번 신형 람보르기니 ‘베이비 슈퍼카’는 기존의 V10 엔진을 포기하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하며 내년에 공개될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우라칸/출처-카쿱스

한편, 우라칸의 생산은 내년에 종료될 예정이며, 모든 예정 생산 물량이 이미 판매 완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

함께 보면 좋은 글

우회전 일시정지

“놓치면 범칙금 폭탄 맞습니다”…어렵고 헷갈리는 우회전 일시정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더보기
스즈키 짐니 XL 헤리티지 스페셜 에디션 가격

“나오기만 하면 다 팔려요”..90년대 감성 물씬 의문의 SUV, 네티즌 호평 ‘만발’

더보기
허미미

“할머니가 기뻐하시겠구나” 29년만에 전세계 ‘발칵’ 뒤집은 대한 건아, 알고 보니…’어머나’

더보기
지프 어벤저 가격

“4천만 원 초반에 이정도 스펙?!”..지프가 내놓은 소형 SUV, 아빠들 기대감 ‘활짝’

더보기
허경환

“김호중 동석? 저 아니에요”..갑자기 논란된 허경환, 그의 놀라운 재산 수준도 ‘재조명’

더보기
강형욱

“결혼 전부터 벌써?!”…논란의 중심에 선 강형욱, 그의 아내 수잔 엘더와의 일화도 ‘재조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