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 디자인 궁금했는데 “드디어 만난다”…무쏘 EV 강남 한복판에 ‘등장’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무쏘 EV, 액티언 등 다양한 모델 전시
총 8개로 마련된 다양한 시승 코스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KG모빌리티(이하 KGM)의 첫 번째 전기 픽업트럭 ‘무쏘 EV’의 실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최근 KGM이 강남구 세곡동 인근에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을 개관하면서 무쏘 EV의 실물이 공개된 것이다.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무쏘 EV 특별 전시공간 마련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2)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KGM은 지난 26일 강남구 세곡동 인근(헌릉로 717)에 두 번째 브랜드 경험 공간인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을 오픈했다.

지난해 개관한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 브랜드 공간은 차량 전시뿐만 아니라 시승 체험, 상담, 핸드오버 세리머니,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전시, 액티비티 활동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KGM은 지난 25일 곽재선 회장, 곽정현 사장, 황기영 대표이사, 박장호 대표이사, 노철 노동조합 위원장,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 이 강 디자인센터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진행했다.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3)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험 기반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이 직접 브랜드를 탐색하고 체험함으로써 자연스러운 구매 여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전국 곳곳으로 확장하여 브랜드의 변화와 성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은 ‘도심과 자연 사이에서 시작되는 특별한 경험’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 속에서 모험을 즐기는 안락한 휴식 공간으로 조성됐다.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4)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특히 3월 출시 예정인 도심형 전기 픽업 ‘무쏘 EV’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사양이 적용된 무쏘 EV를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시승 코스와 이벤트로 브랜드 경험 제공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5)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에서는 다양한 시승 코스를 통해 KGM 차량들을 경험할 수 있다. 시승 코스는 총 8개로, 액티언, 토레스, 토레스 EVX,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칸, 티볼리 등 다양한 차량을 시승할 수 있다.

기본 시승 코스로는 도심 주행을 위한 어반 코스(25분), 고속도로 주행 중심의 다이내믹 코스(35분), 자연과 도심을 함께 즐기는 어드벤처 코스(45분), 전기차 체험을 위한 EV 코스(40분) 등이 있다.

여기에 더 여유로운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4시간 특화 시승 코스와 오토 캠핑과 결합한 1박 2일 코스도 준비되어 있다.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6)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이 외에도 KGM의 퍼스널라이징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과 가족 액티비티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KGM은 ‘익스피리언스센터 강남’ 개관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3월 30일까지 ‘오픈런 시승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KGM 사쉐 기프트 세트(선착순 30팀) △할리스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전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7)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고객들에게 KGM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공간”이라며 “단순한 시승을 넘어 온라인 계약까지 연결되는 O2O(Online to Offline) 구매 여정의 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최초 전기 픽업트럭 ‘무쏘 EV’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8)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무쏘 EV는 ‘핸디&터프’ 콘셉트를 바탕으로 픽업의 강인함과 전기차의 스마트한 이미지를 조화시킨 한국 최초의 전기 픽업트럭이다.

외관은 지난 2023년 공개된 O100 콘셉트카와 유사한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전면부에는 험머를 연상시키는 분할형 LED 라이트가 장착되어 있다.

또한 80.6kWh LFP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401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전륜 싱글 모터를 통해 최대 출력 207마력을, 듀얼 모터 사륜구동 모델은 413마력을 발휘한다.

KGM Experience Center Gangnam opens (9)
‘익스피리언스 센터 강남’ 개관 (출처-KG 모빌리티)

이 밖에 중형 SUV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 국내 최초로 2열 시트 슬라이딩 및 리클라이닝 기능, V2L 기능 지원 등이 주요 특징이다.

판매 가격은 STD 트림이 4,800만원, DLX 트림이 5,050만원이며, 전기차 보조금 적용 시 3,000만원대 구매가 가능하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