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이 이정도라니”..현대, 아이오닉 5N 이어 ‘역대급’ 또 준비중?!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포착
현대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포착
RN22e/출처-현대차

현대의 아이오닉 6 고성능 모델인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가 공개됐다. 전체적으로는 기본 모델과 유사하나 새로운 휠,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트렁크 립 스포일러 등에서 고성능 차량의 특징이 드러난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주행 모습 포착

북미 자동차 매체 ‘카스쿱스’는 최근 일반 도로를 주행하고 있는 아이오닉 6 N을 포착했다. 아직 초기 프로토타입 단계인 이 차량은 실제 양산 모델이 아니며 검은색 범퍼와 녹색 차체가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포착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출처-carsales

몇 가지 부분에서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별 모양 휠과 레드 색상의 대형 브레이크 캘리퍼가 눈에 띈다.

후면 스포일러의 내부에는 픽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트렁크 라인에는 립 스포일러를 부착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의 주요 변화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현대차가 2022년 공개한 RN22e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더욱 공격적인 에어로 파츠를 적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크기가 큰 리어 디퓨저와 리어 윙의 적용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출시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출처-carsales

2025년 아산공장에서 생산 시작

현대자동차의 E-GMP 플랫폼을 활용한 마지막 전기차 아이오닉 6 N은 RN22e 컨셉트에서 선보인 여러 특성을 실제 생산 모델에도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출시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출처-carsales

RN22e 컨셉트는 160kW 전륜 모터와 270kW 후륜 모터의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이와 더불어 4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 N 사운드 플러스, N e-쉬프트, 토크 벡터링 등도 적용돼 N 브랜드의 전동화 전략을 드러냈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포착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출처-carsales

한편 아이오닉 6 N은 2025년 하반기부터 아산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된다. 향후 현대차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 공략을 위해 연간 생산량 6000대 중 2000대를 중국 시장에 할당할 계획이다. 또한 북미 시장과 유럽 및 호주 시장에는 각각 1500대, 국내 시장에는 1000대를 배정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BMW 신형 X3 출시

“아빠, 자동차 콧구멍이 이상해요”..BMW 디자인의 핵심, 새로운 키드니 그릴 유출?!

더보기
박세리 아버지 박준철

“요즘 같으면 경찰 왔을듯”..딸에게 간접 고소 당한 박세리 아빠, 논란 됐던 과거 일화 또한 덩달아 ‘화제’

더보기
기보배

“잘 사는 줄 알았는데”..결혼 8년차 양궁 여제 기보배, 억소리나는 포상금에도 남편과 각집살이 하게 된 사연은?!

더보기
BYD 씰 국내 출시

“이 정도까진 줄 몰랐다”..우후죽순 밀려오는 중국산 전기차, 국내 업체 ‘초긴장’

더보기
진

“월드스타면 이정돈 타야지!”..군 복무 마친 BTS 진, 수억 호가하는 슈퍼카도 덩달아 ‘시선집중’

더보기
사기

“물티슈도 빨아 썼는데 어쩌다가”..천하의 김종국도 수십억 당했다, 뭔 일인가 봤더니..’아뿔싸’

더보기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