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이 이정도라니”..현대, 아이오닉 5N 이어 ‘역대급’ 또 준비중?!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포착
현대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포착
RN22e/출처-현대차

현대의 아이오닉 6 고성능 모델인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가 공개됐다. 전체적으로는 기본 모델과 유사하나 새로운 휠,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트렁크 립 스포일러 등에서 고성능 차량의 특징이 드러난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주행 모습 포착

북미 자동차 매체 ‘카스쿱스’는 최근 일반 도로를 주행하고 있는 아이오닉 6 N을 포착했다. 아직 초기 프로토타입 단계인 이 차량은 실제 양산 모델이 아니며 검은색 범퍼와 녹색 차체가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포착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출처-carsales

몇 가지 부분에서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별 모양 휠과 레드 색상의 대형 브레이크 캘리퍼가 눈에 띈다.

후면 스포일러의 내부에는 픽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트렁크 라인에는 립 스포일러를 부착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의 주요 변화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현대차가 2022년 공개한 RN22e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더욱 공격적인 에어로 파츠를 적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크기가 큰 리어 디퓨저와 리어 윙의 적용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출시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출처-carsales

2025년 아산공장에서 생산 시작

현대자동차의 E-GMP 플랫폼을 활용한 마지막 전기차 아이오닉 6 N은 RN22e 컨셉트에서 선보인 여러 특성을 실제 생산 모델에도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출시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출처-carsales

RN22e 컨셉트는 160kW 전륜 모터와 270kW 후륜 모터의 고성능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이와 더불어 4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 N 사운드 플러스, N e-쉬프트, 토크 벡터링 등도 적용돼 N 브랜드의 전동화 전략을 드러냈다.

현대차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 포착
아이오닉 6 N 테스트카/출처-carsales

한편 아이오닉 6 N은 2025년 하반기부터 아산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된다. 향후 현대차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 공략을 위해 연간 생산량 6000대 중 2000대를 중국 시장에 할당할 계획이다. 또한 북미 시장과 유럽 및 호주 시장에는 각각 1500대, 국내 시장에는 1000대를 배정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현대 E-GMP 플랫폼

“배터리 문제 원천 차단”, 현대차 BMS 기술 공개

더보기
포드 머스탱 4도어 출시

포드 4도어 머스탱 출시 예정, ‘헤리티지 이어받을 것’

더보기

온라인 판매 전조등, 절반 이상 불량에 ‘황당’

더보기
오토바이 단속 카메라 번호판

‘이륜차 사고 잡는다’, 후면 단속 카메라 설치 확대

더보기
포르쉐 타이칸 K에디션

포르쉐 타이칸 신형 국내 출시, ‘K-디자인’ 입혀

더보기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오프로드 시승

이네오스, 정통 오프로더 ‘그레나디어’ 매니아층 ‘주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