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신형 7시리즈 기반
특수 방탄 경호차량 공개
출고는 연말부터..
BMW가 신형 7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특별한 방탄 경호차량 ‘7시리즈 프로텍션’을 선보였다.
차체와 유리 등에 있는 강화된 방호 성능은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다양한 특화 사양이 적용된 것이 이 차량의 특징이다.
외형은 일반 7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으나, 그 성능은 평범하다고 볼 수 없는 수준이다.
‘프로텍션 코어’로 불리는 특별한 섀시는 VR9 방탄등급을 충족시켜 소총, 대전차 로켓과 같은 개인화기 공격뿐만 아니라 대전차 지뢰와 TNT 폭탄, 드론 공격도 견디는게 가능하다.
차량의 유리는 놀랍게도 VR10 기준을 충족시켜, 54mm 저격소총 탄환조차도 차단할 수 있다.
당연히 더 큰 탄약도 존재하지만, 군납 전용 사양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차량은 민간에서 막을 수 있는 최고 수준의 방어력을 자랑한다.
BMW 7시리즈 프로텍션, PAX 런 플랫 타이어 장착
20인치의 경량 알로이 휠에는 미쉐린이 특수 제작한 PAX 런 플랫 타이어가 부착되어 있으며, 총알이 날아가는 현장에서도 최대 80km/h의 속도로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동력 시스템은 4.4리터 V8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하여 최고 출력 530마력과 최대 토크 750Nm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속도에 도달하는 데는 6.6초가 걸리며, 최고 속도는 210km/h에 달한다.
또한, i7 M70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버전도 제공되는데, 이는 두 개의 전기모터로 총 544마력을 발휘하며, 100km/h에 도달하는 데는 9.9초가 소요된다.
내달 독일에서 개최되는 2023 IAA에서 BMW 신형 7시리즈 프로텍션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그 후, 본격적인 판매가 연말부터 시작될 계획이다.
위드카 뉴스([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