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단종?” BMW M시리즈 전기차로 출시할까?

BMW 전기차 라인업 확장 계획
M3, M4 순수 전동화 전황 가능성
단, 이전 모델보다 성능 향상 증명 필요

BMW가 전기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M3와 M4 모델의 전기차 전환을 검토 중이다.

BMW M3

외신보도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BMW M 부문의 개발 책임자 프랭크 웨버는 차기 M3가 순수 전기차 모델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의 다른 인터뷰에서, BMW M 사업부의 글로벌 대표인 프랭크 반밀은 M3와 M4의 전기차 버전 개발이 가능하긴 하지만, 현재의 세대보다 더 우수한 성능이 입증되어야만 실현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BMW M시리즈 전기차, 내연기관 보다 뛰어나야..

BMW M 부문의 대표 프랭크 반밀은 M 모델의 모든 후속 세대가 이전 세대의 성능을 초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기 파워트레인을 통해 신형 M 차량의 성능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면, M3와 M4의 전기차 출시가 고려될 것임을 시사한다.

다만, 전기차로 전환되었을 경우에도 내연기관 버전보다 성능이 뛰어나지 않을 경우, 차기 모델은 내연기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BMW M4

BMW M은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에 관한 질문에 대해, 가솔린 및 전기 파워트레인 옵션을 동시에 제공하는 가능성을 일축했다.

세 가지 파워트레인 옵션이 모두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에, 차기 모델은 단일 파워트레인만을 선택할 것이라고 시사했다.

한편, BMW는 현재 4시리즈, 5시리즈, 7시리즈를 포함하여 내연기관 및 전기차를 동시에 제공하는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향후에는 전기차 모델을 명확하게 구별하기 위해, 가솔린 차량의 이름 끝에 있는 ‘i’를 제거하고 새로운 이름으로 상표화하는 방향을 고려하는 중이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쉐보레 12월 할인

“이렇게 팔면 남는게 있나요?” 쉐보레, 23년 마지막 할인 실시

더보기
볼보 EX90 가격 공개

“기다리던 차주들은 어떡하죠” 볼보 EX90 가격 공개, “이러면 안 되는데?”

더보기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출시

“엄청난 변화 있을 것” 현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정말 대박이다

더보기
볼보 EX30 사전예약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전 예약 2일 만에 천대 넘게 팔린 수입 전기차

더보기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출시

“드디어 바뀐다” 기아 EV6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 저렴해질까?

더보기
쉐보레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디자인 미쳤다”.. 쉐보레, 시선 압도하는 타호 페이스리프트 공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