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6년 만에 바뀐다고요?” 부자들만 타는 벤틀리 벤테이가 공식 출시

6년 만에 출시되는 신모델
휠베이스 더 길어져..
가격은 3억 대부터
벤틀리 벤테이가 EWB 출시
벤테이가 EWB/출처-벤틀리 모터스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벤틀리 타워에서 플래그십 럭셔리 SUV ‘더 뉴 벤테이가 EWB’를 12일 공개했다. 또한 이날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틀리 벤테이카 EWB, 뒷좌석 공간 확대

‘더 뉴 벤테이가 EWB’는 2017년 국내에 공식 선보인 벤테이가 이후 6년 만에 출시되는 신형 모델이다. ‘EWB’라는 모델명은 ‘익스텐디드 휠베이스'(Extended Wheelbase)를 의미한다.

벤틀리 벤테이가 EWB 가격
벤테이가 EWB/출처-벤틀리 모터스

휠베이스 길이는 기본형 벤테이가(2995㎜)에 비해 180㎜ 더 길며 총 3175㎜에 달한다. 이에 따라 전장(차 길이)도 5305㎜로 늘어났다.

전폭(차 너비)과 전고(차 높이)는 기본형 벤테이가와 동일한 사양으로 각각 1998㎜, 1739㎜를 유지한다. 확장된 휠베이스는 주로 뒷좌석 공간 확대에 사용됐다.

뒷좌석 시트는 16가지 방향으로 조절 가능하며 열선, 통풍, 마사지 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더불어 벤틀리 최초로 도입된 최상급 시트 스펙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는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로 프라이빗 제트기 일등석 시트 기반이며 더욱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한다.

벤틀리 벤테이가 EWB 출시
벤테이가 EWB/출처-벤틀리 모터스

더뉴 벤테이가 EWB에는 ‘벤틀리 다이아몬드 일루미네이션’ 앰비언트 라이트 사양도 포함된다. 이 사양을 선택할 경우 프론트 및 리어 도어에 각각 12개와 22개 LED가 배치된다.

벤틀리 벤테이가 EWB 출시
벤테이가 EWB/출처-벤틀리 모터스

수작업을 통해 최상급 가죽에 삽입된 LED는 벤틀리의 상징적인 다이아몬드 패턴을 구현한다. 뒷좌석에는 폭포수를 형상화한 ‘워터폴 일루미네이션’이 적용된다.

가격은 3억 4030만원부터

파워트레인은 4.0리터(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이며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8.5kg.m을 자랑한다.

여기에 8단 자동변속기 및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하는 데 4.6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90km/h에 달한다.

플라잉스퍼에서 처음 소개된 ‘전자제어식 올 휠 스티어링’도 탑재된다. 이를 통해 더 뉴 벤테이가 EWB는 180mm 긴 휠베이스에도 불구하고 일반 벤테이가보다 7% 작은 11.8m의 회전 반경을 가진다.

벤틀리 벤테이가 EWB 가격
벤테이가 EWB/출처-벤틀리 모터스

벤틀리 더 뉴 벤테이가 EWB의 국내 공식 판매 시작 가격은 더 뉴 벤테이가 EWB 아주르 3억4030만 원, 더 뉴 벤테이가 EWB 뮬리너 3억9390만 원부터다.

한편 더 뉴 벤테이가 EWB 출시 기념 한정판 모델인 ‘더 뉴 벤테이가 EWB 퍼스트 에디션’도 출시한다. 가격은 3억8140만 원이며 벤틀리 에어라인 시트, 벤틀리 다이아몬드 일루미네이션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과 독특한 디자인 및 엠블럼이 적용된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cadillac optic v unveiled

“테슬라·마세라티 안 부럽다”…마침내 등장한 괴물급 SUV, 자동차 시장 ‘발칵’

더보기
XC40 Black Edition relaunched

7분 만에 완판?…”그땐 침만 꼴깍 삼켰는데” 말로만 듣던 SUV 재등장에 아빠들 ‘초긴장’

더보기
K-2 전차

9조 원 잭팟에 러브콜 쇄도? …”우리도 좀 같이 쓰자”, 유럽서 대박 난 한국 무기 정체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