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만 들어도 “웅장해진다”..람보르기니 심장 탑재한 ‘가성비’ 獨 신차

아우디, 고성능 SUV ‘RS Q8 퍼포먼스’ 출시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동일 엔진 탑재
이달부터 유럽 시장 판매 시작
아우디 RS Q8 2025
RS Q8 2025 / 출처: Audi

아우디가 고성능 SUV 시장을 겨냥해 2025년형 RS Q8 퍼포먼스 모델을 발표했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이 모델은, 631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같은 최상위급 모델에 견줄 만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우루스에 비해 약 10만달러(약 1억3천844만원) 저렴한 가격대인 약 13만7천495달러(약 1억9천33만원)부터 시작해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매력을 더하고 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동일한 엔진 탑재

RS Q8 퍼포먼스는 기존 RS Q8보다 40마력 높은 631마력을 제공하며, 우루스와 동일한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탑재해 한층 강력해졌다.

아우디 RS Q8 2025
RS Q8 2025 / 출처: Audi

아우디는 새롭게 설계한 배기 시스템을 통해 배압을 줄이고 사운드를 더욱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RS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더 스포티한 배기음을 제공해 운전의 몰입감을 높인다.

이 모델은 0-60mph 가속을 단 3.5초 만에 달성하며, 이전 RS Q8의 3.2초 기록과 비슷한 수준으로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과 재조정된 튜닝도 기본 장착돼 있어, 민첩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지원한다.

주간주행등, 다섯 가지 옵션 중 선택 가능… 한국 출시는 언제?

새로운 RS Q8 퍼포먼스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3차원 메쉬 그릴, 그리고 각진 디자인의 공기 흡입구로 강렬한 첫인상을 준다.

아우디 RS Q8 2025
RS Q8 2025 / 출처: Audi

주간주행등은 다섯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고, 체커 깃발 모양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포함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후면에는 처음으로 O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됐으며, 다섯 가지 조명 시그니처 옵션이 제공돼 독창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RS Q8 퍼포먼스의 실내는 빨간색과 회색 중 선택할 수 있는 RS 디자인 패키지를 통해 고급스럽게 꾸며졌다. 각각의 디자인은 시트 스티칭, 안전벨트, 센터 콘솔 등 주요 부위에 대비 색상을 넣어 개성을 살렸다.

이번 달부터 유럽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나, 한국 시장 출시 일정과 가격 정보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Copyright ⓒ 더위드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