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고성능 SUV ‘RS Q8 퍼포먼스’ 출시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동일 엔진 탑재
이달부터 유럽 시장 판매 시작

아우디가 고성능 SUV 시장을 겨냥해 2025년형 RS Q8 퍼포먼스 모델을 발표했다.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이 모델은, 631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같은 최상위급 모델에 견줄 만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우루스에 비해 약 10만달러(약 1억3천844만원) 저렴한 가격대인 약 13만7천495달러(약 1억9천33만원)부터 시작해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매력을 더하고 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와 동일한 엔진 탑재
RS Q8 퍼포먼스는 기존 RS Q8보다 40마력 높은 631마력을 제공하며, 우루스와 동일한 4.0리터 트윈터보 V-8 엔진을 탑재해 한층 강력해졌다.

아우디는 새롭게 설계한 배기 시스템을 통해 배압을 줄이고 사운드를 더욱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옵션으로 제공되는 RS 스포츠 배기 시스템은 더 스포티한 배기음을 제공해 운전의 몰입감을 높인다.
이 모델은 0-60mph 가속을 단 3.5초 만에 달성하며, 이전 RS Q8의 3.2초 기록과 비슷한 수준으로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과 재조정된 튜닝도 기본 장착돼 있어, 민첩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지원한다.
주간주행등, 다섯 가지 옵션 중 선택 가능… 한국 출시는 언제?
새로운 RS Q8 퍼포먼스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3차원 메쉬 그릴, 그리고 각진 디자인의 공기 흡입구로 강렬한 첫인상을 준다.

주간주행등은 다섯 가지 옵션 중 선택할 수 있고, 체커 깃발 모양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포함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한다.
후면에는 처음으로 O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됐으며, 다섯 가지 조명 시그니처 옵션이 제공돼 독창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RS Q8 퍼포먼스의 실내는 빨간색과 회색 중 선택할 수 있는 RS 디자인 패키지를 통해 고급스럽게 꾸며졌다. 각각의 디자인은 시트 스티칭, 안전벨트, 센터 콘솔 등 주요 부위에 대비 색상을 넣어 개성을 살렸다.
이번 달부터 유럽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나, 한국 시장 출시 일정과 가격 정보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