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눈을 비볐어요”…아우디 공개한 럭셔리 SUV에 경쟁사 ‘초긴장’

정통 플래그십 SUV ‘Q9’
아우디 차량 중 독특한 차체 비율 보여
아우디 Q9 예상도
Q7/출처-아우디

아우디가 메르세데스-벤츠, BMW 그리고 볼보와 제네시스 같은 경쟁 브랜드에 대항하기 위해 정통 플래그십 SUV Q9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스파이샷 기반 예상도 공개

아우디는 앞으로 2년 내 Q7을 초과하는 크기의 플래그십 SUV ‘Q9’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아우디 Q9 출시
아우디 Q9 예상도/출처-KOLESA

해외 자동차 디자인 전문 매체 KOLESA는 아티스트 니키타가 제작한 최근 스파이샷 기반 Q9 예상도를 선보였다.

높은 지붕과 수직에 가까운 후방 필러가 가장 눈에 띄며 아우디 차량 중에서도 독특한 차체 비율을 보여준다. 아우디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고 있으나 차체 비율과 지붕, C필러에서는 색다른 느낌을 준다.

전면부에서 특징이 되는 부분은 LED 주행등으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드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한다.

아우디 Q9 예상도
아우디 Q9 예상도/출처-KOLESA

측면에서는 아우디 최신 모델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오목한 형태의 도어 핸들이 눈길을 끈다.

후면부는 LED 스트립을 통해 아우디만의 특징적인 디자인을 강조한다. 하단에서는 머플러가 확인돼 아우디 Q9이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 형태로 출시될 가능성을 시사한다.

아우디 Q9, 2025년 하반기 공개

아우디 Q9 출시
벤테이가 아주르/출처-벤틀리

아우디 Q9은 벤틀리 벤테이가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다. 3열 시트 구성으로 설계돼 최대 7명까지 탑승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 옵션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6기통 및 8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포함된다. 6기통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1회 완충으로 최대 113km까지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

아우디 Q9 출시
X7/출처-BMW

럭셔리 SUV 시장의 급성장에 따라 아우디가 선택한 Q9은 2025년 하반기 공개, 2026년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국내 시장 출시 가능성도 높으며 메르세데스-벤츠 GLS와 BMW X7 등과 경쟁하게 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눈물의-여왕-부동산-김지원-김수현

“부동산 보는 눈도 남다르네!”..’눈물의 여왕’ 김지원·김수현, 알짜배기 땅에 매입한 부동산의 놀라운 가격은?

더보기
박명수-대저택-1

“어서와 우리집은 처음이지?!”..소문난 사랑꾼♥ 박명수, 아내가 공동명의 요구한 55억 럭셔리주택, ‘이렇게 생겼어?’

더보기
임영웅-CF

“이러니 모셔 가려 하는구나”…한주간 들려온 임영웅♥ 기쁜 소식, 네티즌 ‘어머나’

더보기
김성오

“영화에서 첫 키스?!”..키스신 찍다가 눈 맞아 색시 맞이한 특공대 출신 명품배우

더보기
전옥숙

“심심한데 김영삼 씨나 부를까?”…엄청난 인맥을 자랑하던 문화계 대모, 그 정체에 ‘깜짝’

더보기
김희애

“50대 자기관리,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김희애처럼 ‘젊게’ 살고 싶다면 오늘부터 ‘이것’ 놓치지 마세요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