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스포츠카” 애스턴마틴 DB12의 강력한 성능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애스턴마틴 DB11의 후속 DB12 공개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모델
671마력, 트윈 터보 4.0L V8 엔진 탑재

애스턴마틴이 훨씬 더 강력한 파워, 더 나은 역동성, 더 높은 수준의 안락함을 갖춘 DB11의 후속 모델 DB12를 공개했다.

창립 1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설계된 이 모델은 2016년에 출시된 DB11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다만, 스타일링 변경을 훨씬 뛰어넘는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단순히 페이스리프트라고 볼 수 만은 없다.

애스턴마틴 DB12

외관을 보면 DB12는 DB11의 많은 부분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지만, 새로운 프론트 범퍼, 더 커진 그릴, 뚜렷한 스플리터, 진화한 LED 헤드라이트, 새로운 후드, 개정된 Aston Martin 배지 등 몇 가지 변화가 눈에 띈다. 또한, 사이드미러는 더욱 얇아졌고, 새로운 애스턴마틴 레터링이 뒷면에 새겨져 있는 모습이다.

애스턴마틴 DB12

여기에 DB12에 장착된 새로운 21인치 휠은 DB11에 장착된 20인치 휠보다 약 8kg 정도 가벼워 졌고, 이 휠은 특별히 개발된 미쉐린 파일럿 5s 타이어로 감싸져 있다.

실내의 경우 새롭게 바뀐 스티어링 휠과 현대적으로 변화한 디지털 계기판이 눈에 띄었고, 중앙에는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는 물론 4G 연결, 음성 어시스턴트, 무선 업데이트 지원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애스턴마틴 DB12

여기에 새로운 대시보드는 플로팅 센터 콘솔, 날씬한 통풍구, 미니멀한 시프터, 새로운 스위치 기어 등이 고품질 소재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운전자는 5가지 주행 모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널링형 로터리 컨트롤러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11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옵션을 통해 15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 DB12

추가로 시트는 버킷 시트와 비슷하지만, 더 편안하고 지지력이 뛰어난 ‘스포츠 플러스 시트’와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적합한 ‘카본 파이버 퍼포먼스 시트’,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알루미늄 우드 시트’, 경량화와 고성능을 추구하는 운전자에게 적합한 ‘카본 파이버 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 DB12 새로운 트윈터보 4.0리터 V8 엔진 탑재

애스턴 마틴 DB12는 메르세데스에서 공급하는 671마력(500kW/680PS)의 트윈 터보 4.0리터 V8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590lb-ft(800Nm)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한다.

애스턴마틴 DB12

이는 528마력(393kW/535PS), 513lb-ft(675Nm)의 토크를 발휘하던 DB11보다 크게 향상된 수치로 새로운 V8 엔진은 630마력(470kW/639PS)과 516lb-ft(700Nm)의 토크를 발휘하는 이전 트윈터보 5.2리터 V12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애스턴마틴 DB12

또한, 이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연결되어 0-100km/h까지 3.6초 만에 가속하고 최고 속도는 325km/h에 달한다.

이는 0-100km/h까지 4초가 걸리고 최고 속도가 309km/h에 달했던 DB11 V8 엔진보다 높은 수치이며, 0-100km/h까지 3.7초, 최고속도 334km/h를 자랑하는 DB11 V12 엔진과 비슷하거나 살짝 더 높은 수치이다.

애스턴마틴 DB12

새로운 엔진 외에도 DB12는 “엔진 크로스 브레이스, 프론트 및 리어 언더트레이, 프론트 크로스멤버, 리어 벌크헤드”의 수정 덕분에 섀시가 7% 강화됐다.

또한,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더 단단한 안티롤 바 및 새로운 어댑티브 댐퍼를 장착한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어 DB12의 주행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애스턴마틴 DB12

DB12는 개선된 전자식 안정성 제어 시스템과 재조정된 브레이크 부스터를 갖추고 있으며,27kg, 의 무게를 줄이면서 트랙 주행 중 페이드도 감소시키는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애스턴마틴 DB12는 올해 3분기에 출시될 계획이며, 조만간 DB12 볼란테와 함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함께 보면 좋은 글

폭스바겐 티록 출시

“마지막인데 어떡하죠?!” 폭스파겐 3천만원대 소형 SUV, 풀체인지로 이렇게 나오나

더보기
이재욱-카리나

“이때부터 눈 맞았어?!”… 카리나♥이재욱, 공식 열애 소식에 첫만남 순간 재조명

더보기
현대차 전기차 할인

“5천만 원대가 결국 3천만 원대로..” 자존심 내려놓고 폭탄 할인 시작한 현대차

더보기
백종원

“이건 좀 너무했죠!”…백종원, 만들고 보니 욕먹은 ‘이 메뉴’에 결국…

더보기
임금체불-회사

“사장이 명품에 미쳤어요”…1년 넘게 월급 못받은 직원의 한탄, 이게 대체 무슨일?

더보기
KG모빌리티 실적

“인고의 시간 잘 견뎠다..” KG모빌리티, 7년만에 들려온 깜짝 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