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부분변경 공개
에스컬레이드-V 모델 682마력 발휘
캐딜락이 브랜드 주력 모델인 풀사이즈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의 2025년형 부분변경 모델을 최근 공개했다. 에스컬레이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보유한 차량 중 하나로 알려져 주목받은 바 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부분변경, 현대적인 느낌 강조
에스컬레이드 부분변경 모델은 외관 디자인 업데이트, 첨단 기술 및 고급 사양 적용 등으로 한층 세련되고 혁신적인 모습을 완성했다.
외관은 캐딜락의 최신 전기차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더욱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전면부에는 날렵한 상단 수평 주간주행등과 수직 배치된 시그니처 주간주행등, 헤드램프가 조화를 이룬다.
상단 주간주행등에는 방향지시등이 통합돼 디자인 일체감을 높였다. 또한 그릴 크기를 줄여 전체적인 균형감을 재조정했다.
측면부는 22인치 휠과 신규 24인치 휠이 눈길을 끈다. 후면부 디자인은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 변경과 캐딜락 크레스트의 재배치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한다.
전동식 개폐 도어 기능 적용
실내는 총 55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35인치 운전석 디스플레이와 20인치 전면 승객 디스플레이가 탑승자를 맞이한다.
신규 스티어링 휠과 컬럼 마운트 시프터, 128색 앰비언트 라이팅 시스템은 고급스러움과 현대적인 분위기를 더욱 강화한다. 고품질 소재의 사용은 더욱 편안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전동식 개폐 도어 기능도 갖추고 있다. 운전석 도어는 접근 시 자동으로 열리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경우 자동으로 닫히는 등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6.2리터 V8 가솔린 엔진 단일로 운영
파워트레인은 사라지고 6.2리터 V8 가솔린 엔진으로만 운영된다. 디젤은 단종됐다.
일반 모델의 경우 420마력과 63.6kgf·m의 토크를 제공한다. 에스컬레이드-V 모델은 슈퍼차저가 장착돼 682마력과 90.2kgf·m의 토크를 발휘한다.
두 모델 모두 10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돼 매끄러운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독립적인 전후 서스펜션과 에어 라이드 기술,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적용해 주행 안정성도 크게 향상됐다.
캐딜락은 올해 말부터 신형 에스컬레이드 생산을 시작한다. 공식 가격은 공개 전이며 국내 출시 일정 또한 확정되지 않았다.